[조직행동론] 아름다운재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1. 아름다운 재단의 목표와 특징
2. 조직도
3. 현재 사업 상황
Ⅱ. 문제점 제시
1. 효율성의 문제
2. 효과성의 문제
Ⅲ. 해결방안
Ⅳ. 결론
- 본문내용
-
1. 아름다운 재단의 목표와 특징
아름다운 재단의 목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만들고 기부금을 사회 공헌에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특정 개인과 단체에 치우침과 이해관계 없이 공정성을 지녀야 한다. 또한 기부자의 돈과 진행되는 사업을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투명성이 요구되며, 전문성을 가진 사회인사 들이 재단에 대가 없이 참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기부자는 자신의 기부금이 쓰일 분야를 지정할 수 있는 재단만의 독특성도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한정된 사업이 아닌 소외된 계층 전반의 삶의 질 향상과 공익 분야의 성장을 위한 기부문화운동을 실천하며 그 대상을 일부 몇 명이 아닌 대중에 의해서 이루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현재 사업 상황
아름다운 재단은 기금을 기획, 공익일반, 아동/청소년, 장애, 여성, 노인, 교육, 문화, 의료, 재해, 연구사업 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기업사회공헌과 문화 나눔의 기획을 따로 설치하여 운영해나가고 있다. 기업 사회공헌은 기업 이윤의 일부분을 기증하여 사회에 환원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며, 신세계, KT 등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 나눔은 공연장 객석의 일정 비율을 문화혜택을 잘 받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국립극장과 동숭아트홀 등이 참여하고 있다. 기획, 공익 일반 등은 교육이나 난치병 환자 돕기와 같은 특정 부분에 기부하고 싶다는 기금이 출연할 때마다 유동적으로 각 분야 내에서 기금이 생성되는 형식이다. 형성된 기금은 첫 출자금으로 계속 운영되기도 하며 개인이나 기업 기부자들이 해당 기금 분야에 기부한 금액이 추가되기도 한다. 또한 쓰지 않는 물건을 기부하여 그것을 싸게 판매하고 그 수익을 재단 활동에 활용하는 아름다운 가게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