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아름다운재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아름다운 재단의 목표와 특징
2. 조직도
3. 현재 사업 상황
Ⅱ. 문제점 제시
1. 효율성의 문제
2. 효과성의 문제
Ⅲ. 해결방안
Ⅳ. 결론
본문내용
1. 아름다운 재단의 목표와 특징

아름다운 재단의 목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만들고 기부금을 사회 공헌에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특정 개인과 단체에 치우침과 이해관계 없이 공정성을 지녀야 한다. 또한 기부자의 돈과 진행되는 사업을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투명성이 요구되며, 전문성을 가진 사회인사 들이 재단에 대가 없이 참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기부자는 자신의 기부금이 쓰일 분야를 지정할 수 있는 재단만의 독특성도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한정된 사업이 아닌 소외된 계층 전반의 삶의 질 향상과 공익 분야의 성장을 위한 기부문화운동을 실천하며 그 대상을 일부 몇 명이 아닌 대중에 의해서 이루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현재 사업 상황

아름다운 재단은 기금을 기획, 공익일반, 아동/청소년, 장애, 여성, 노인, 교육, 문화, 의료, 재해, 연구사업 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기업사회공헌과 문화 나눔의 기획을 따로 설치하여 운영해나가고 있다. 기업 사회공헌은 기업 이윤의 일부분을 기증하여 사회에 환원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며, 신세계, KT 등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 나눔은 공연장 객석의 일정 비율을 문화혜택을 잘 받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국립극장과 동숭아트홀 등이 참여하고 있다. 기획, 공익 일반 등은 교육이나 난치병 환자 돕기와 같은 특정 부분에 기부하고 싶다는 기금이 출연할 때마다 유동적으로 각 분야 내에서 기금이 생성되는 형식이다. 형성된 기금은 첫 출자금으로 계속 운영되기도 하며 개인이나 기업 기부자들이 해당 기금 분야에 기부한 금액이 추가되기도 한다. 또한 쓰지 않는 물건을 기부하여 그것을 싸게 판매하고 그 수익을 재단 활동에 활용하는 아름다운 가게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사결정, 갈등관리, 권력과 정치
  • 의사결정, 갈등관리, 권력과 정치( 공 유 가 치 ) 10장 의사결정 제1절 의사결정의 기초1. 의사결정의 개념의사결정이란 조직의 문제해결을 위한 재대안을 모색하고 그 중 최선의 대안-소망성과 실현가능성이 가장 높은 대안-하나를 의도적으로 선택하는 행위로써, 일반적으로 의사결정자가 문제를 인식하여 이를 체계화하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편집하여 최종대안을 찾아내는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의사 결정 시에는 선택행위, 의

  •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에 적합한 리더십의 유형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승패가 좌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리더십에 관한 개념과 이론들은 20세기를 접어들면서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따른 종래의 리더십의 한계성에 도달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리더십 이론이 요구되었다.참고문헌백기복. (2000). 조직행동연구, 법문사.남일재 외. (2006). 사회복지행정론. 학현사.김영종. (2002). 사회복지행정. 학지사.허만형. (2004). 사회복지행정론. 법문사.김선봉 외. (2001). 조직행동론. 민영사.

  • [인생설계](취업,대학)경력,인생설계,자기소개서
  • 재단 설립-불우 이웃을 돕기부의 사회환원•직장에서 나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세미나를 개최하여 문제점을 찾아내 고 해결법을 모색하는 방법을 우선 시 행하고 있다.•부의 사회 환원을 위해 내가 지금까지 알아왔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장학재단 설립을 추진 중이다.-내가 아는 사람들 대부분이 같이 참여하기로 합의-자금을 모으기 시작-많은 기업들이 도와주기로 약속-나를 믿고 따라주는 사람들에게 감사 의 표시를 전달•장학재단의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행동론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통해 좀 더 체계적인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참고문헌 및 자료출처참고 홈페이지-SK주식회사 http://www.skcorp.com -GS칼텍스(주) http://www.gscaltex.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한국은행 http://www.bok.or.kr -bpwww.bp.com-엑슨모빌www.exxonmobil.com-로열더치셀www.shell.com-쉐브론www.chevron.com-토탈www.total.n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방안 최근 각 산업 내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두며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기업들은 `덩치에만 집착하는 회사들이 아닌, 기존 사업운영의 틀을 깨뜨리는 기업들이다. 이렇듯 혁신을 통해 해당 산업에 신선한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기업들이야 말로 지식사회의 선도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이 같은 기업은 컴퓨터 인터넷 등 첨단산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우리가 다뤄온 스타벅스 도 참신한 시각으로 기존 산업의 본질을 바꿔놓은 `지식형 기업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