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홈쇼핑에 대한 나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쇼핑의 기원 및 현황

2. 홈쇼핑의 형태
(1) 카탈로그 홈쇼핑
(2) 텔레마케팅
(3) 인터넷 홈쇼핑
(4) TV홈쇼핑

3. 홈쇼핑의 반절방향

4. 홈쇼핑의 개선 방향
1) 피해 사례
본문내용
1. 홈쇼핑의 기원 및 현황
홈쇼핑에 대하여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그 만큼 우리 사회에서 홈쇼핑으로 물건을 샀다고 하는 말은 일상에서 들을 수 있다. 그렇다면 홈쇼핑은 언제 어떻게 들어오게 된 것일까?
최초의 홈쇼핑채널은 HSN(Home Shopping Network)이었다. 1977년 미국 플로리다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최초로 상업적 무점포 판매 방식의 홈 쇼핑 방송을 시작했다. 1982년6월 지역케이블방송으로 홈쇼핑 클럽(Home Shopping Club-HSC)을 시작하게 되었다. 1984년은 총 1,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에 고무되어 전국으로 판매망을 확장, 1985년 7월 HSC사장은 HSN을 설립하여 전국적인TV홈 쇼핑 프로그램을 방송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를 보자. 자유화, 개방화와 국경 없는 범세계화로 인하여 재화 및 인력의 유, 출입이 자유로워지고, 1996년에는 유통시장이 완전개방 되었고, 1997년에는 유통업의 인허가 영업활동상 규제위주로 일관해 왔던 도소매업 진흥법이 유통산업 발전 법으로 바뀌면서 규제가 대폭 완화 되었다. 또한 세계의 다국적 유통업체들이 국내에 진입하여, '가격파괴'라는 신조어를 만들면서 이 마트와 프라이스클럽 같은 할인점과 하이퍼마켓, 카테고리킬러등 신유통업태가 등장하고,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인터넷에 의한 전자상거래가 논의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이 국내의 유통환경은 제조업자와 유통업자 모두에게 고객 지향적 입장에서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이루지 못하면 빠른 시간 내에 시장에서 퇴화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국내외 홈쇼핑현황과 마케팅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홈쇼핑 시장 전략
  • 홈쇼핑은 상품을 직접 만져 볼 수는 없어도 TV화면을 통해 직접 가서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으며 상품을 설명해주는 쇼핑 호스트가 나와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어 좀 더 사실적인 상품정보를 얻을 수 있는 형태이다. 쇼핑 호스트가 상품에 대한 설명을 하는 동안 화면 한쪽에는 L바(홈쇼핑 화면에서 L자 형태로 자막 처리된 부분)에 소비자가 이용할 주문 전화번호와 상품코드, 가격이 자막으로 계속 나타난다. 프로그램은 생방

  • [홈쇼핑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홈쇼핑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 홈쇼핑과 관련된 연구 중 편성에 대한 연구사례는 찾기가 쉽지 않다. 대부분 소비자에 관한 연구에 국한되어 있다. 물론 소비자에 관한 연구의 중요성은 그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홈쇼핑 채널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채널 수용자 못지않게 앞에서 열거했듯이 채널편성전략 등 프로그램 공급자 차원에서의 보다 다양한 시각의 연구가 요구되는 시점이다.Ⅱ.홈쇼핑의 이해1.홈쇼핑의 개요유통시장에 대변혁이 일고 있다. 소비자가 점포

  • 서비스유통경로
  • 유통경로 관리 전략 - 15Ⅷ. 결론 - 16Ⅸ. 나의 견해 - 17Ⅰ. 서론경제에 있어 서비스가 차지하는 규모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가 탄생하고 경제의 구조적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종래 산업사회와 비교할 때 새로운 사업, 새로운 형태의 경쟁인 서비스 경쟁과 경영관리 기법상의 변화, 경영상 새로운 조직 등을 요구하는 것이다. 마치 200여 년 전 산업화 사회로 전환할 때와

  • 정보화와 정보격차 보고서
  • 나 연구를 방해 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은밀히 추구한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서 정보화 사회에서 절실히 요구된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이 용이해 질수록 개인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주의를 더욱 기울여야하며 이는 인간이 주체가 되는 정보화 사회로의 필수적인 요건이다.*05 정보화 사회의 역기능 해결방안정보화 & 정보격차 / CAPTER 1 / 정보화(情報化)3. 불건전 정보유통 불건전 정보유통 문제를 통제나 검열을 통해서 해결하려는 노력이 사회 각 분

  • 창업성공사례 -본죽
  • 나려면 걸쭉해져야 하는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동안 끓여야만 한다. 또 죽은 간과 농도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만드는 사람과 조리시간, 재료에 따라서 맛이 천차만별로 다르게 되며 조리를 하는 동안 내내 곁에서 지켜보고 있어야 하는 등 조리방법이 까다로운 문제점이 있다. 또 죽을 만드는 기존의 노하우가 정립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2) 죽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우리가 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