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비타500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개요

2. 환경 분석
A. External Environment
B. Internal Environment
C. SWOT Analysis

3. Marketing Mix
A. Price
B. Place
  C. Promotion
  D. Product

4. Object

5. STP 분석 
A. Segmentation
  B. Targeting
  C. Positioning

6. 전략 제시
 
7. Conclusion
본문내용
회사연혁

1963-10 광동 제약사 설립
1973-09 광동 제약㈜로 법인 전환
1982-12 일본 일동 약품과 기술제휴
1987-08 광동 제약 중앙연구소 설립
1989-11 기업공개와 증권거래소 상장
1993-03 KGMP 적격업체승인
1996-10 의약품의 신규 필름 제형 및 제조방법 한국 특허취득
2000-08 광동 한방병원, 강남성모병원과 양ㆍ한방 의료협력 협약 체결
2001-12 '비 타500(2001. 2월 출시)' 히트상품 선정(파이낸셜 뉴스)
2002-07 비 타500 상반기 히트의약품 베스트 10 ­ 1위 수상(약국신문)
2002-12 매출액 1,000억 돌파
2003-12 중앙연구소 확장개편
2004-12 중앙연구소 확장개편
2005-04 비 타500, 한국능률협회 선정 마케팅대상 명품 브랜드상 수상

2. 환경 분석
+ 정부규제 및 법령 : 새로운 제도의 도입 및 시행
2000년 7월 이후 의약분업시행, 실거래가 상환제,
의보수가 인하, 수입의약품 의료보험 등재 등
→ 국내 제약업체& 외국 대형 제약사들의
국내 영업력 확보를 위한 경쟁고조

+ 장기화된 경기침체 : 급격한 소비 감소
동일 비용으로 더 나은 만족감, 자기 상승감 추구
가격 변화에 민감
현대인의 스트레스 증가추세.


+ 웰빙 트랜드 :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부각
→ 건강식품 및 음료에 대한 관심 상승
인스턴트 식품 매출 하락.
웰빙 트랜드에 맞는 원재료사용 제품 출시 (e.g.:매실,녹차)
금연 운동 등
건강중시풍토 : 전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자리잡음

Place

국내 유통 및 판매
평택에 드링크 라인 증설 - 생산량을 증가
물류 전문 업체인 콜럼버스와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
- 물류비용을 절감효과
골프장 판매 음료 1위
건강이나 레져 활동에 관련스포츠 클럽 등 공략
비타 500을 중점판매
세계 시장 진출
미국과 동남아시아 진출
일본과 중국 판매계약 맺음 - 조만간 진출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17차성공사례,남양유업,비타500,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496. 17차의 상업화 52※ 17차 SWOT 분석 52※ 4P 전략 53Ⅲ. 결 론 601. ‘옥수수수염차’ 성공요인 분석 602. ‘17차’ 성공요인 분석 623. 옥수수수염차, 17차 비교분석 634. 신제품 개발 과정 과제를 통해 느낀점 64Ⅳ.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65Ⅰ. 서 론1. 광동제약 소개1963년 ‘한방의 과학화’를 창립이념으로 설립된 광동제약은 한방약 위주의 약국영업을 펼쳐온 쌍화탕 및 회장인 최수부의 최씨 고집’으로 유명한 한방전문 제약업체이다. 비타5

  • 광동제약 기업분석
  • 비타500, 청심원류의 안정적인 성장, 그리고 헛개차의 고성장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4)내부경쟁력 원천마케팅과 판매제약회사이긴 하지만 주요 제품이 음료이다 보니 타 제약사에 비해선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게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그 예로 단연 돋보이는 것이 스타마케팅이다.지난 5년간 비타500은 원더걸스-소녀시대-문근영-수지, 옥수수염차는 김태희-

  • [마케팅 사례연구] 비타500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방향
  • 마케팅 사례연구-비타500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방향-목 차Ⅰ. 서론. 11. 문제의 제기와 연구의 목적 11) 연구의 목적과 주제 12) 연구의 구성과 방법 1Ⅱ. 비타500의 개요. 11. 기업선택의 이유 12. 광동제약 회사연혁 23. 제품 개발배경 34. 브랜드 성장배경 - 비타500의 성장 3Ⅲ. 비타500의 SWOT 분석과 STP 및 4P 전략 분석

  • [서비스 마케팅] 박카스 vs 비타500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비타500 경영사례분석 박카스 - 박카스는 ‘3M’전략을 펼쳤다 과거에는 비타민이 과립형이거나 알약 형태가 대부분 →‘비타민을 물에 녹이면 어떨까’. 비타 500을 탄생시킴 박카스 서비스 전략 국토대장정박카스 서비스 전략 그린

  • [마케팅] 박카스 vs 비타500 마케팅 분석
  • 마케팅 관리목차Ⅰ마케팅 실패 사례ⅰ박카스의 실패ⅱ비타500의 실패Ⅱ회사 및 제품소개ⅰ광동제약 소개ⅱ비타500 소개ⅲ동아제약 소개ⅳ박카스 소개ⅴ연도별 비타500-박카스 매출액 비교 Ⅲ제품별 마케팅 분석ⅰ박카스ⅱ비타500Ⅳ마케팅 성공 및 실패요인ⅰ비타500의 성공ⅱ비타500의 실패Ⅴ비타500의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 전략ⅰ리스크 테이커 공략ⅱ청소년 층을 주요 타켓으로 ⅲ신종플루를 통한 포지셔닝 강화ⅳ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