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Business Model 분석(비즈니스모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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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다음커뮤니케이션
2. Timmers의 Business Model
3. Mahadevan의 Business Model
4. Afuah & Tucci의 Business Model
5. Daum Business Model의 유형
6. “Chasm” Model
7. 완전 제품 개념을 이용한 향후 전략
8. Business Model의 평가
9. 향후 전망 및 전략
- 본문내용
-
1.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신화
* Daum은 1995년에 자본금 5000만원으로 시작하여서 10년이 지난 지금은 어마어마한 매출 성장을 보이면서 발전한 기업이다. 순수 인터넷 기반의 벤처기업으로써 인터넷 기업 역사의 한 획을 그엇다고 생각한다.
무료 이메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한 Daum은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끊임없는 개발과 노력으로 지금은 국민의 대부분이 Daum을 알고 있고, 또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시장과 함께 성장한 Daum은 E-Business Model의 영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현재
*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 시장의 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인터넷 시장과 함께 성장해온 Daum이 선두 주자의 약발이 다해가는 시점에서 후발 주자의 급부상과 추격이 자못 흥미로웠다. 이제 Daum은 부동의 1위라는 자존심을 버리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과 해외시장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Daum은 우리에게 많은 교훈과 즐거움을 줄 것 같았다.
자료평가
- 속빈강정
- meandmys***
(2007.02.12 09:4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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