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신한은행의 비지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한은행의 BM
2.Timmers`s BM 적용 서술
3.Mahadevan`s BM 적용 서술
4.Afuah & Tucci’s BM 적용 서술
5.‘인터넷비즈니스모델유형’에 따른 분석
6.Chasm이론과 ‘완전제품개념’에 따른 분석,전망
7.종합적 BM 평가
8.향후전략 및 전망
본문내용
1.신한은행의 BM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의 인터넷 뱅킹을 도입한 기업으로, 기업 및 일반 고개 모두에게 한발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BM을 지니고 있다.
또한 다른 기업에서는 하지 못했던 인터넷 뱅킹 송금 수수료 면제 및 기존 대출의 관행을 깨뜨리는 사이버론을 제공하는 BM을 지니고 있다.

♡ 스톡옵션 제공 등 비지니스 영역에서의 더 높은 활공을 위해
매진 중이다.

2.Timmers`s BM 적용 설명

신한은행의 BM 유형
신한은행은 기업(B2B)을 대상으로 한 기업 대출 및 기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B2C)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담, 인터넷 서비스, 주식 등등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 복권, 머니 메일, 모바일 뱅킹, 골드 뱅킹 및 인터넷 포탈 및 전자적 조달 서비스를 제공 사업을 검토 중이다.
Timmers의 이론에 접근 해 볼 때, 신한은행 기업 내 위와 같은 세 가지 유형이 혼재해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은행권 e-비즈니스화(이비즈니스화), 은행권 구조조정, 은행권 가계대출 확대, 은행권 주택담보대출금리 인상, 은행권 국제B2B전자상거래 확산
  • 은행의 개인고객전용인터넷뱅킹 업무를 맡고 있는 인터넷뱅킹팀은 기업고객전용인터넷뱅킹 업무를 총괄하는 별도조직으로 지난 8월 신설했다. 한미은행의 인터넷뱅킹팀과 신사업추진팀은 개인고객과 기업고객의 오프라인 업무를 온라인화 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사이버뱅킹팀을 독립부서로 확대 개편하고 신사업추진부를 만들었다. 이 신사업추진부는 올해 꾸준히 인력을 보강해 e뱅킹팀, e비즈니스팀 총 17명으로 확대 됐다. 또

  • [조직행동론] 신한은행 사례- 조흥은행합병
  • 은행기관은 경제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며 일반국민들의 생활과도 직결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우리 조는 금융 산업이 높은 연구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우리나라의 은행 조직의 현황과 조직의 장점 직면한 혹은 잠재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나름의 대안을 고민해보고자 은행을 우리의 project 관련 산업으로 선정하였으며, 그 중 특이하게 급속한 성장을 해온 신한 은행을 사례 분석 기업으로 선정하였다.신한은행

  • [경영학] 신한은행 기업전략분석
  • 기업 전략 보고서경영학원론Ⅰ. 서론 - 선정 동기와 소개 1Ⅱ. 본론 - SWOT을 통한 신한은행의 환경 분석1. 내부 환경(1) Strength(강점)① 조직 문화적 측면 3② 상품 서비스 측면 3③ 기업 이념적 측면 4④

  • 에어부산 국제 신노선 개발 전략
  • 신한금융투자- 대지진 이후 일본관광청과 여행사에서 한일 노선 활성활르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진행- 소셜커머스를 저가 여행 상품이 등장하면서 일본 여행을 고려하는 사람들 이 늘고 있는 추세9. 중거리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국제 신노선 개발 프로세스(2) 어디로 갈 것인가?도착지 선정동남아중국일본태국□일본 내 지역 선정을 위한 기준 설정 – 일본 내 관광지역 중 블루오션 찾기일본 내 지역 선호도 분석현재 노선 분석방

  • [증시론] `하나금융지주회사`를 통해본 금융지주회사의 역할
  • 목차 Ⅰ. 서론 ( 금융지주회사에 관한 원론적 접근 )(1) 금융지주회사란?(2) 전세계 금융지주 현황 1) 미국 (씨티그룹)2) 일본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3) 우리나라의 금융지주회사의 도입배경과 현황1) 금융지주회사법의 도입 취지2) 금융지주회사로의 전환 방법3) 국내 금융지주회사들 소개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4) 금융지주회사로의 전환 효과1) 긍정적 측면2) 부정적 측면Ⅱ. 본론 ( 하나금융지주 케이스 분석 )(1) 하나금융지주의 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