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소비자니즈에 맞는 카페라떼 브랜드이미지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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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Situation Analysis
Ⅱ.Problem Instruction
Ⅲ.Alternative Idea
Ⅳ.Marketing Strategy
Ⅴ.AD Promotion
본문내용
1.시장 상황

00년 약 24% 고성장율 기록 꾸준히 성장
- 99년 이후 차별화된 고급제품등장으로 제품의 다양화
고성장이던 커피 시장 작년 소폭 감소
- 사회 전반적 웰빙 열풍으로 커피를 부정적으로 인식
- 다양한 대체 음료 상품 등장
고급커피 시장이 일반커피 시장을 잠식하고 있음
00년도 하반기부터 01년도 상반기로 넘어가면서부터
고급커피 시장의 빠른 성장
-TAKE-OUT커피 점의 성황으로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화, 고급화


To be

커피 시장의 타격이 컵커피 시장으로 연결 예상
그러나 니즈의 변화에 맞는 고급커피는 앞으로 성장할 추세
⇒고급 커피 시장의 높은 성장 가능성


고급화 추구
⇒ 웰빙 열풍의 일환으로
고급화를 추구
‘프리미엄’ 높은 제품 추구
명품족 등장

웰빙 풍조
⇒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커피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
녹차 등 대체 음료 선호


브랜드 중시
⇒ 기술 발달로 다양한 제품이 등장
제품 품질의 차이는 크지 않음
브랜드 가치가 중시되면서
기업의 마케팅광고 경쟁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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