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키월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겨울 스포츠 시장
국내 스키장 이용 인구
스키 용품 시장
스키제조업체
국내 수입업체
국내 유통업체
소비자 구매 방식
전문매장에서의 구매하는 비율
스키월드
2. 업계현황
3. 겨울 스포츠의 새로운 흐름
- 본문내용
-
국내 스키장 이용 인구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리는 스키 인구는 1985-1990시즌 동안 매년 30.3%씩, 1990년-1995년 시즌 동안에는 매년 36.8%식 늘어나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1990-1997시즌 동안에 매년 30.2%씩 성장했던 스키장 이용객 수는 IMF 사태인 1998-2001 시즌 동안에도 19.3% 성장에 이르렀다. 스키 인구가 이처럼 크게 늘어난 것은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 시간의 확대뿐만 아니라 고급 스포츠에서 대중 스포츠라는 인식의 변화와 스키장 별 고객유치 프로그램 개발 그리고 스키장의 마케팅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연도별 스키장 이용객 수를 살펴보면 96~97년 360만 9천명, 97~98년 208만 9천명, 98~99년 255만 2천명, 99~00년 318만 6천명, 00~01년 362만 5천명, 01~02년 380만 명, 02~03년 438만 3천명, 03~04년 439만 3천명으로 IMF이후 지속적으로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2014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강원도를 중심으로 스키장의 개발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이에 따른 스키장 이용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판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