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온라인커뮤니티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온라인 커뮤니티 개요
성공사례
실패사례
결론
- 본문내용
-
온라인 커뮤니티 종류
수익모델에 따른 커뮤니티의 종류
광고/거래수수료(메일/까페/검색/전자상거래) : 다음, 프리챌
거래수수료(경매) : 옥션, ebay
아바타 시스템(채팅, 동호회) : 세이클럽
디지털 아이템 사용료(온라인게임) : 리니지
선물형 아이템(클럽) : 싸이월드
소속에 따른 커뮤니티 종류
자체 커뮤니티 : 자체적 도메인을 가지고 운영
소속 커뮤니티 : 기업이 제공하는 공간에서 운영
포털사이트 별 커뮤니티의 종류
휴먼 포털 커뮤니티 : 다음, 프리챌, 드림위즈, 싸이월드, 네이트 등
학술위주 커뮤니티 : 아이비즈넷, SERI포럼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 세이클럽, 벅스뮤직 등
동창회 커뮤니티 : 아이러브스쿨, 다모임
비즈니스형 커뮤니티 : 인포마스터
온라인 커뮤니티의 트렌드
커뮤니티의 브랜드화
다음의 ‘카페’, 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미니홈피’
커뮤니티의 개인화&전문화
디시인사이드, 세티즌 등 전문커뮤니티, 미니홈피 등 개인 커뮤니티
Prosumer
브랜드 또는 안티 커뮤니티를 통한 생산참여
정치문화 prosumer로의 확장(노사모, 촛불시위)
온라인 커뮤니티만의 매니아&문화 형성
합성놀이, 등수놀이 등 커뮤니티만의 문화 형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EAM`사례를 통한 게임산업에서의 플랫폼 역할 분석
- [경영정보시스템] 아마존닷컴의 고객관계관리 CRM
- E-business의 등장과 관광업의 변화 연구
- 인터넷쇼핑(인터넷쇼핑몰, 전자상거래)의 정의, 인터넷쇼핑(인터넷쇼핑몰, 전자상거래)의 과정과 선호도, 인터넷쇼핑(인터넷쇼핑몰, 전자상거래)과 사이버아파트, 인터넷쇼핑(인터넷쇼핑몰, 전자상거래)의 현황 분석
- [전자상거래 경영][EC 경영][전자상거래 경영성공][전자상거래 경영환경][전자상거래 경영혁신]전자상거래(EC) 경영환경, 전자상거래(EC) 경영효과, 전자상거래(EC) 경영성공, 전자상거래(EC) 경영혁신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