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영안모자의 신성장추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영안모자상사의 해외진출 사례
- [중소기업경영론] 다다C&C의 경영 전략 및 해외진출
- [중소기업][기업][기술개발][마케팅]중소기업의 특징, 중소기업의 역할, 중소기업의 기준, 중소기업의 성장단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중소기업의 마케팅, 중소기업의 생산 전략, 중소기업 관련 제언 분석
-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의 임원, 정부 폭력성,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의 매각, 부도영향,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의 근로조건승계, 노조원 인권유린,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의 전망 분석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목차
-
1. 영안모자의 회사소개
연혁
제품소개
영안모자의 수익성둔화의 원인 분석
2-1. 새로운 산업으로의 다각화를 통한 영안모자의 신성장전략
새로운 산업으로의 진출동기 및 산업 선택의 이유
영안모자의 다각화 전략의 소개 및 각 산업부문의 세부적 분석
대우버스
클라크 지게차
알커뮤니케이션/다보텔레콤
2-2. 다각화를 통한 영안모자의 신성장 전략의 성공을 위한 견해
대우버스 클라크 지게차 알커뮤니케이션
→ 각부문별 분석후 BCG모델을 적용하여 결론 도출
- 본문내용
-
수익성 둔화의 원인분석
사업다각화를 위해 점차 모자의 비중을 축소
독점했던 국내 수출 쿼터가 후발업체들의 해외진출로 사실상 무의미해짐
대만업체 ‘수퍼캡’의 등장 – 저가공세
미국의 섬유쿼터제 전면폐지
세계1위 모자생산업체에서 최대 버스생산업체로 도약준비완료
지난해 개발한 차세대 시내저상버스를 상하이시에 300대 공급한 데 이어 대만 60대, 쿠웨이트에도 50대 수출을 완료한 상태
해외생산법인(공장)을 중국 2개, 베트남, 코스타리카 등 5개로 확대했고 향후 지분 인수 및 신규설립 등을 통해 매년 1개 이상씩 추가할 방침
지난해 10월 일본 바이어와 수출 계약을 한 최고급 대형버스 BX212 로열하이데크 모델 1차 선적분 2대를 29일 부산항을 통해 일본으로 수출완료 이를 통해 선진국 시장 진입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
BX212 모델은 국내 대형버스 최초로 커먼레일(COMMON RAIL) 연료분사방식을 채택한 전자제어 엔진과 최고급 편의사양으로 지난해 9월 첫 출시이후 중국에만 52대가 수출됐고 중동지역으로도 수출을 추진중
-> 대우버스 최대주주인 백성학 영안모자 회장은 이와 관련 “향후 국내는 물론 서남아시아, 중남미, 중동, 중국 등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며 “각국에서 수요가 폭주하며 해외전략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료평가
- 영안모자의 현재근황을 비교적 정확하게 분석한바 있으나 너무 주위에 집중이 되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추! 하지만 파포는 잘했음
- gat***
(2006.11.28 22:49: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