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of Daum
ⅰ.다음 커뮤니케이션
ⅱ. 다음의 연혁
ⅲ. 사업현황
ⅳ. 다음실적 & 주가
Ⅱ. Situation Analysis
ⅰ. 인터넷 업계의 현황
ⅱ. Market – 이용자수
ⅲ. Company –SWOT분석
ⅳ. Competitor
ⅴ. Trend
Ⅲ. STP Strategic Analysis
ⅰ.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ⅱ. Targeting
ⅲ. position
- 본문내용
-
*인터넷 사업의 특성
선발사업자의 시장 선점효과가 크다.
이용자의 서비스 전환에 따른 전환비용이 크다.
포털서비스 업체별 경쟁우위 영역의 서비스 지표 격차 심화
인터넷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ⅲ. Positioning
차별화전략 : 독특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타사와 경쟁하고자 하는 전략
→ 성능, 디자인, 상표이미지, A/S 등의 경쟁
원가우위전략 : 경쟁사 제품과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함으로써 판매량을 늘리는 전략 → 생산원가 낮추어 가격경쟁
집중화전략 : 특정한 제품 또는 한정된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
1. 개별화정책
개인화 서비스:로그인한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검색 결과를 보 여주는 맞춤 서비스
자신에 대한 표현 욕구가 강해진 네티즌들이 블로그, 미니홈피 시장을 뜨겁게 달구면서, 좀더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요구
커뮤니티 서비스에서도 개인화는 피할 수 없는 주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