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of Daum
ⅰ.다음 커뮤니케이션
ⅱ. 다음의 연혁
ⅲ. 사업현황
ⅳ. 다음실적 & 주가
Ⅱ. Situation Analysis
ⅰ. 인터넷 업계의 현황
ⅱ. Market – 이용자수
ⅲ. Company –SWOT분석
ⅳ. Competitor
ⅴ. Trend
Ⅲ. STP Strategic Analysis
ⅰ.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ⅱ. Targeting
ⅲ. position
본문내용
*인터넷 사업의 특성
선발사업자의 시장 선점효과가 크다.
이용자의 서비스 전환에 따른 전환비용이 크다.
포털서비스 업체별 경쟁우위 영역의 서비스 지표 격차 심화
인터넷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ⅲ. Positioning

차별화전략 : 독특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타사와 경쟁하고자 하는 전략
→ 성능, 디자인, 상표이미지, A/S 등의 경쟁
원가우위전략 : 경쟁사 제품과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함으로써 판매량을 늘리는 전략 → 생산원가 낮추어 가격경쟁
집중화전략 : 특정한 제품 또는 한정된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


1. 개별화정책

개인화 서비스:로그인한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검색 결과를 보 여주는 맞춤 서비스
자신에 대한 표현 욕구가 강해진 네티즌들이 블로그, 미니홈피 시장을 뜨겁게 달구면서, 좀더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요구
커뮤니티 서비스에서도 개인화는 피할 수 없는 주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 < 目 次 >Ⅰ- 인터넷 동향분석Ⅱ- DAUM의 기업소개Ⅲ-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업분석Ⅳ- 다음의 마케팅 믹스Ⅴ- 다음의 SWOT분석Ⅵ- 다음의 STP분석Ⅶ- 인터넷비즈니스 다음 7C 분석Ⅷ- 다음의 마케팅 전략Ⅸ- 결론Ⅰ.인터넷 동향분석● 전세계 인터넷 이용률(2004)● 국내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년도별 국내 인터넷이용자수 변화● 국내 인터넷이용자수 및 이용률● 국내 연령별 무선인터넷 이용률●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률● 국내 성별 인터넷

  • [인터넷마비즈니스] DAUM(다음)의 기업분석
  • 목차Ⅰ- 인터넷 동향분석Ⅱ- DAUM의 기업소개Ⅲ-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업분석Ⅳ- 다음의 마케팅 믹스Ⅴ- 다음의 SWOT분석Ⅵ- 다음의 STP분석Ⅶ- 인터넷비즈니스 다음 7C 분석Ⅷ- 다음의 마케팅 전략Ⅸ- 결론Ⅰ.인터넷 동향분석● 전세계 인터넷 이용률(2004)● 국내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년도별 국내 인터넷이용자수 변화● 국내 인터넷이용자수 및 이용률● 국내 연령별 무선인터넷 이용률●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률● 국내 성별 인터넷 이용

  • [e비즈니스] 다음(Daum) UCC 마케팅전략 보고
  • 인터넷 싸이트하면 다음 커뮤니케이션보다 네이버나 싸이월드를 기억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고객의 마음속에 인터넷 싸이트 하면 다음 이라는 것을 심어주기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주제선정배경3C전략제시기대효과Company1995 02 ㈜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자본금 : 62억 7000만)1997 05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 오픈1999 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 카페 오픈1999 11 코스닥 등록2004 07 일본진출, 라이코스 인수2005 02

  • 다음,전략적제휴,기업인수합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인터넷 검색 마케팅 기업→ 검색광고 서비스 및 다양한 매체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실행 Daum 사이트 운영의 체계화와 전문화 및 Daum 회원들에게 보다나은서비스제공을 위해 설립된 인터넷 운영 서비스 회사전략적 제휴, 합작 투자, 기업인수합병2. 다음 커뮤니케이션-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최적화된 생활형 검색 서비스를 제공- 770만 카페가 만들어내는 방대한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서비스- 텍스트 및 이미지를 넘어, 동영상

  • [인터넷비즈니스] Daum(다음)의 성공요인과 경쟁우위
  • Daum의 문제점 및 향후전략1. Daum 소개3. 인터넷산업과 전략적제휴 목 차2. DAUM의 성공요인과 경쟁우위 글로벌화된 인터넷 비즈니스에대한 확고한 비전마케팅의 대상이되는로컬시장에 대한정확한 이해이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및시의 적절한 전개→ Daum의 성공요인 Strategic management 20052. DAUM의 성공요인과 경쟁우위1. 비즈니스 전략의 차원고객 접점의 확보가 핵심 성공요소한메일넷 서비스 – 국내 웹메일 시장 선점지위자다음 카페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