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 마케팅
2. 인터파크
3.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4. SWOT분석
5. BCG 매트릭스 분석
6. STP분석
7. 4P's
8. 판매후 고객관리
9.결론
- 본문내용
-
1)인터파크 소개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테마 파크>라는 의미
*1997년 7월 1일 코스닥에 등록
*현재 자본금 177억원 으로 종업원수는 약 300여명 가량되며, 고객 수 450만 명, 월평균
방문자수100만 명, 상품 데이터 베이스 수는 70여 만종 가까이 이른다.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 속에 도약하고 있으며,
특히 티켓 부분은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인정 받은 바 있다.
*B2B (Business to Business) 방식으로 기업간의 거래를 도모하는 방식을 취하기도 하고,
Buy&Sell (Secondhands) 중심으로 물품을 사고 파는 방식을 취하기도 한다.
외부 환경 분석
ⅰ) 경제적 환경요소
① 인터넷 전자상거래 증가
② 인터넷 공동구매의 확산
③ 인터넷 쇼핑몰의 확장
ⅳ) 경쟁사 분석
cj mall
◊ TV홈쇼핑 기반 쇼핑몰
◊ 주부고객 모니터링
◊ MSN과의 전략적 제휴
◊ catalog 등 판매경로
다양
◊ 생활용품 만물상
알뜰고객이 많이 찾는
저가 생활용품 모음
무료배달
LG shop
◊ LG 홈쇼핑과의
연계성 강화
◊ e-catalog
◊ 전화로 구매 가능
◊ 선물포장 서비스
(\3,000)
◊ 차별화된 상품 판매
(예: 오토바이)
2) 내부환경 분석
ⅰ) 유통구조
직배송
ⅱ )기술
1. 실시간 티켓 예매시스템 개발
: 주)티켓링크는 국내 유일의 토탈 온라인
티켓팅 서비스업체
자료평가
- excellent~~!!
- heave***
(2009.11.30 13:20:33)
- nice~~~~~~~~~~~~~~~~~~
- herhyun***
(2009.11.21 08:38:24)
- good
- seonj***
(2006.05.29 18:49: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