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 CR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RM이란?
2. CRM사례
- 이동통신회사(SKT, KTF, LGT)
- CGV
- 롯데백화점
- 은행
3. 맺음말
- 본문내용
-
1. CRM이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라고도 함.
- 고객 정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확대, 개선함으로써 고객의 만족과 충성도를
제고하고 기업 및 조직의 지속적인 운영, 확장, 발
전을 추구하는 고객관련 프로세스 및 활동
1) 이동통신 시장환경
- 현재 국내 이동통신시장은 포화상태(3천4백만명)
- 고객이탈율의 증가(의무기간의 없어짐)
(이탈 고객 한명을 막는 비용은 신규고객 한명을 더
유치하는 것의 1/3~1/5 정도)
- 2004년부터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으로 고객유치 경쟁
심화
2. CRM사례 (이동통신회사)
고객이탈방지
- 기업이 고객정보를 분석해서 각 고객에 대해 ‘우리 회사를 떠날 확률이 어느 정도 되는가’를 나타내는 고객이탈 스코어(churn score)를 산출하여 이탈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을 뽑아 내고 이들을 대상으로 적절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계속 머물러 있게 하고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
자료평가
- d
- rmarti***
(2008.04.24 11:07:27)
- 파일이 않열리는데 조치부탁드립니다
- conques***
(2006.09.25 00:10:45)
- file안열립니다
조치해 주세요 - nitr***
(2006.04.14 09:07: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