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새로운 서비스 DMB 테이크아웃tv `TUMedia(tu미디어)`의 MPR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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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상황 및 분석
TU Media PR문제 진단
TU Media의 SWOT분석
주요 공중 분석
PR 프로그램 분석
PR 프로그램의 평가 및 대안
자료검색
본문내용
TU Media PR문제 진단
위성 DMB서비스 사업체인 TU Media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크게 두 가지로 압축한다면 1) 소비자들에게 DMB가 무엇인지를 알리는 것 2) DMB에 대한 인식 상승이 TU Media의 이용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 이라고 볼 수 있다. 현재 DMB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올해 초부터 언론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낮은 상태이다. 온라인 음악사이트 뮤크박스가 지난 1주일 동안 자사 회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 DMB 설문조사 결과에서 살펴보면 전체 80% 이상이 DMB에 대해 알지 못하거나 관심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 층이 10대 후반에서 20대 연령대가 많다고 가정 할 때, 새로운 서비스에 민감한 소비자군이라고 볼 수 있는 소비자조차 DMB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낮다는 결과로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이런 DMB인식의 부족은 DMB단말기에 대한 필요성 부족으로 이어진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휴대폰제조업체인 VK가 최근 소비자 480명을 대상으로 DMB 단말기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서 볼 수 있는데, DMB단말기에 대한 인지도를 파악하는 항목에서도 311명(65%)이 ‘잘 모른다’고 답했으며 약 29%(138명)만이 ‘조금 알고 있다’라고 답하였다. DMB단말기의 보급 저하는 위성 DMB 서비스의 인식 부족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런 단말기 보급의 부족은 결국 위성 DMB 서비스 이용의 저하로 나타날 수 밖에 없다.
참고문헌
네이버 http://www.naver.com
TU Media 홈페이지 http://www.tu4u.com
기사검색
한국일보 2005-05-11 [DMB특집] ‘테이크아웃 TV’시대 열렸다
아이뉴스24 2005-05-19 “소비자들 DMB폰에 대해 소극적”…VK설문조사
2005-05-02 TU미디어 가입자 확보 총력전 시작
연합뉴스 2005-05-01 <위성DMB 개막>엇갈리는 사업 전망
머니투데이 2005-05-16 위성DMB, 내년 하반기까지 지상파 재송신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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