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 카페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
2. 카페베네
3. 이디아
4. 탐앤탐스
5. 기타
본문내용
카페베네의 매장 현황 & 기업 현황
3년만에 대한민국 1위 커피전문점, 원인은 스타마케팅 성공!
2008년 5월 1호점 개점 한국에서 순수 100% 자체 개발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차별화 전략으로 3년만에 1위로 도약
국내 연예기획사 1위인 ㈜SIDUS HQ와 지분 5%를 주고 전략적인 마케팅 제휴 체결
CF, PPL(Products In Placement: 간접광고)전략으로 고객 관심 유발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BOOK CAFÉ & 모바일 게임 제휴 & 선 로스팅 후 블랜딩 & 특색있는 메뉴들

Book Café를 모티브로 항상 벽면에 자리잡은 책장
‘아이러브커피’ 모바일 게임과 제휴
각각의 원두를 로스팅 한 후 블랜딩하는 방법으로 원두 고유의 풍미를 살림
파르페, 칵테일 등 다른 카페에 없는 특색있는 메뉴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빈스투커피, 할리스의 생산전략 비교
  • 전략이지만, 주 고객층은 고품질의 커피를 추구하기 보다는 그냥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와 가까운 이야기할 장소를 찾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됨물론 다년간의 숙련된 커피 노하우가 커피의 맛을 더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배달까지 해주는 BTC의 특성상 리드타임이 너무 오래 걸리고 그것이 하나의 불만점으로 작용할 수도그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알바생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사람이 붐비지 않을 때에는 사장님이 직접 제작하고 알바생이

  • [경영학] 보드게임카페 투자전략 및 사업계획서
  • 전략1) 포지셔닝에 따른 자사전략○불만 하나, 서비스 정신의 결여;지속적인 사원 교육으로 극복;점장의 경영과 영업의 동시 운영○불만 둘, 시끄러운 카페 분위기;칸막이 형식의 인테리어 구축 ○게임의 다양화와 고급화 전략;구하기 쉬운 국내 게임판이 아닌 구하기 힘든 외국판 게임을 도입한다. 2~3명 에 한정한 게임보다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종목을 확장한다. 게임의 룰을 이해하기 쉬운 매뉴얼을 제공한다. 2) 다양한 연령층의 흡수를

  • 카페베네 caffebene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IMC,4P전략 분석
  • 전략으로 MBC 지붕 뚫고 하이킥과 SBS의 태양을 삼켜라 등에 PPL형식으로 제작 지원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또한 대기업 계열 엔터테인먼트회사인 사이더스HQ와 손을 잡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했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보다 한예슬 커피를 홍보함으로써 검색어 1위를 차지할 만큼 성과를 거두었다. 더구나 기존의 카페들이 스타마케팅을 하지 않았다는 측면에서 볼 때, 분명히 차별화 된 시도였다.그 외

  • 스타벅스,스타벅스판매전략,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중국,스타벅스일본,스타벅스해외진출전략,스타벅스사업소개,스타벅스중국내수시장,스타벅스해외진출현황,스타벅스마케팅
  • 경영진이 양적 성장에 치중해 온 결과인데, 문제는 새로 문을 연 스타벅스 커피점들이 기존 스타벅스 커피점들과 경쟁하면서 기존 커피점들의 매출을 심각하게 잠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중장기 전략으로서 기존의 커피 사업과 병행하여 위험을 낮추고 수익을 창출할 새로운 사업을 찾을 필요성이 대두된 결과로 볼 수 있겠다.                스타벅스의 사업 확대와 관련해, 시장 전문가들은 스타벅스가 커피가 아닌, 신규 분야 진출에 성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프렌차이즈 형식으로 각 매장의 직원들은 각 매장에서 채용공고를 내서 구하고 있다. 각 매장에서는 매장을 운영할 점장, 바리스타, 서빙, 캐셔 등을 선발한다. 본사에서는 기획/홍보, 물류지원, 신메뉴 개발과 가맹사업지원 등을 위한 사원을 선발한다. 또한 대학생 인턴 채용도 하고 있다.① 기획- 회사의 경영전략에 의거하여, 전사적 인력계획 수립- 계획에 따른 인력의 채용, 배치, 평가, 승격, 보상, 퇴직 등의 업무 ② 교육 - 신입사원 교육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