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 오토캠핑장 IMC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2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최근 현황
Ⅱ. 본론
[1] 오토캠핑장 개요
[2] 오토캠핑장 부대시설
[3] 포천지역 관광매력 요소
[4] STP분석
[5] 4P분석을 통한 IMC 전략
[6] SWOT분석
Ⅲ. 결론
[1] 기대효과
[2]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주 5일제의 보편화로 30 40 50대의 직장인 가장을 둔 가족의 여가시간이 크게 증가하였다. 유·소년층의 자녀를 둔 가족이 원하는 여가는 첫째,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여가생활, 둘째, ‘재미’있는 것, 셋째,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여가생활 인 것으로 나타났다. 30, 40, 50대 가장들의 여가생활에 대한 통계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이 주말에 집안에서 TV시청과 인터넷 서핑 등으로 여가를 보낸다. 그러나 실상 그들이 여가생활에서 가장 원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 ‘재미’, ‘기분전환’ ‘일상탈출’ 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가를 함께 보내는 대상은 대부분 가족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1박2일과 같은 야생 버라이어티 방송 프로그램과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캠핑과 아웃도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고 있다. 도심 속에서 힘들게 일했던 현대인들에게 오토캠핑은 자연 속에서의 휴식의 개념이 되었다.
[2] 최근 현황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은 시장이 형성된 2000년 이래 매년 20%씩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요즘 몇 년 동안은 시장 규모가 해마다 1조 원씩 늘면서 세계 2위 규모로 성장했다. 아웃도어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국내 캠핑인구는 5년 전보다 10배 늘어난 12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전국 캠핑장 500여 곳이 있고 국내 캠핑시장 규모가 5000억 원대로 이제는 대중적인 휴가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서울에서 지리적 접근성을 고려하여 경기도 포천의 오토캠핑장을 조사해보았고 오토캠핑장뿐만 아니라 포천의 볼거리,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풍족한 주말여행에 대해 알려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조트산업 레포트
  • 마케팅) 및 유사리조트 분석1. 용평리조트2. 명소마케팅3. 경쟁리조트 분석 Ⅳ. 용평리조트 분석(명소마케팅) 및 유사리조트 분석1. 용평리조트1) 위치: 강원 평창군 도암면 용산리 130 2) 관리 및 연락처 : 전화번호 : (033)335-5757 팩스번호 : (033)335-57693) 홈페이지: www.yongpyong.co.kr 4) 개요: 고성군에 알프스스키장, 포천군에 베어스타운, 무주군에 무주리조트가 있다면 평창군에는 용평리조트가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스키를 탈 수 있는 기간이 길다는

  • [경영학원론] 레저산업에 대한 투자 여부분석 -펜션-
  • 포천 수림 펜션- 붉은색 벽돌이 마음을 쏙 빼앗아 놓는 멋진 펜션이다.☞ 평창 포시즌- 스키장에 위치한 펜션으로 설경을 앞으로 한 야경이 매우 인상적.☞ 횡성 아이리쉬- 눈으로 덮여 쌓인 이 펜션은, 영화 속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연인들끼리 오기에 안성맞춤.☞ 가평 Friday- 산 속에 위치한 이 펜션은, 도시의 복잡함과 혼란스러움에서 탈피해 스트레스를 풀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설악 허브빌- 온 세상이 눈으로 둘러 쌓인 이 곳은 가격

  • [관광학] 완주군 관광활성화 방안
  • 전략모색에 관한연구”,관광학 연구,,1998.송미령외,『농촌관광 활성화 방안연구』2003,한국농촌경제연구원.유승우,『농촌관광 수요확대 방안연구』2005,한국농촌경제연구원완주군 통계년보, 2005, 완주군〈인터넷〉완주군홈페이지 (http://www.wanju.go.kr)건설교통부홈페이지 (http://www.moct.go.kr)아산시 홈페이지 (http://www.asan.go.kr)포천시 홈페이지(http://www.pcs21.net)예산군 문화관광과(http://www.yesan.go.kr)제천시 홈페이지(http://www.okjc.net/)하코네 관광진흥과

  • [사업계획서] 캠핑카여행사업계획서
  • 전략(Marketing Plan)2) 경쟁사 분석 343,000(24시간)686,000(48시간)340,000(24시간)650,000(48시간)가격 경쟁력(성수기 기준)새로운 렌탈 업체의 등장으로 위협 가함인지도 약함시장 점유율 낮음약점인지도, 시장 점유율 높음전문적 렌탈 업체특별한 EVENT제공여행 상품 제공강점렌탈 업체여행사+렌탈 업체 Good WeekendGIRIJI WING TOUR 5. 마케팅 전략(Marketing Plan)3) SWOT분석투자비율 약화로 도태되기 쉬움국내 캠핑카 인지도 열악현재 국내오토 캠핑장 미비

  • [pr기법] 아웃도어 브랜드 NEPA 네파
  •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짐승돌 로 불리 우는 2PM 여섯 멤버들의 스포티함, 스타일리시함, 섹시함, 강인함을 보여주는 개개인의 뚜렷한 개성과 NEPA의 이미지가 잘 맞을 것이라고 보고 1년간의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NEPA는 캐주얼 라인의 스타일 확장뿐만 아니라, 타이트한 사이즈를 선호하는 젊은 여성과 남성 고객들을 위해 폭넓은 사이즈 제품 출시도 계획하고 있어 모델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Q-2) 모델변경을 통해 얻은 긍정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