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 오토캠핑장 IMC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2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최근 현황
Ⅱ. 본론
[1] 오토캠핑장 개요
[2] 오토캠핑장 부대시설
[3] 포천지역 관광매력 요소
[4] STP분석
[5] 4P분석을 통한 IMC 전략
[6] SWOT분석
Ⅲ. 결론
[1] 기대효과
[2]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주 5일제의 보편화로 30 40 50대의 직장인 가장을 둔 가족의 여가시간이 크게 증가하였다. 유·소년층의 자녀를 둔 가족이 원하는 여가는 첫째,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여가생활, 둘째, ‘재미’있는 것, 셋째,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여가생활 인 것으로 나타났다. 30, 40, 50대 가장들의 여가생활에 대한 통계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이 주말에 집안에서 TV시청과 인터넷 서핑 등으로 여가를 보낸다. 그러나 실상 그들이 여가생활에서 가장 원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 ‘재미’, ‘기분전환’ ‘일상탈출’ 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가를 함께 보내는 대상은 대부분 가족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1박2일과 같은 야생 버라이어티 방송 프로그램과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캠핑과 아웃도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고 있다. 도심 속에서 힘들게 일했던 현대인들에게 오토캠핑은 자연 속에서의 휴식의 개념이 되었다.
[2] 최근 현황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은 시장이 형성된 2000년 이래 매년 20%씩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요즘 몇 년 동안은 시장 규모가 해마다 1조 원씩 늘면서 세계 2위 규모로 성장했다. 아웃도어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국내 캠핑인구는 5년 전보다 10배 늘어난 12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전국 캠핑장 500여 곳이 있고 국내 캠핑시장 규모가 5000억 원대로 이제는 대중적인 휴가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서울에서 지리적 접근성을 고려하여 경기도 포천의 오토캠핑장을 조사해보았고 오토캠핑장뿐만 아니라 포천의 볼거리,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풍족한 주말여행에 대해 알려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