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Chapter4. Knowledge and Understand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Knowledge Content
1. Schema & Association
Part2. Knowledge Structure
1. Taxonomic Categories
2. Graded structure
3. Prototype
4. Goal-Derived Categories
5. Construal Level Theory
6. Why consumers differ in their knowledge?
Part3. Categorization and Comprehension
1. Categorization
2. Comprehension
3. Consumer Inferences
- 본문내용
-
Chapter4. Knowledge and Understanding
Part 1. Knowledge Content
1. Schema & Association
Schema는 어떠한 제품이나 브랜드를 연상하면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의 집합을 말한다. 마인드맵과 비슷한 개념으로, 각각의 정보들 사이를 잇는 연관관계는 ‘연상’ 즉 association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릴 때 우리는 흰색, 아이팟, 아이폰, 세련됨, 혁신적인 디자인, 스티브 잡스 등을 쉽게 연상한다. 이 모든 것이 ‘애플’이라는 브랜드의 schema이다.
1. Association
Association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Favorability, Uniqueness, Salience 등이 있는데, 예를 들어 ‘블루베리’ 할 때 떠올릴 수 있는 ‘눈 건강에 좋다’는 association은 블루베리의 선호되는 특성이다. 이는 favorability로 구분할 수 있다. 캐릭터 ‘미키마우스’는 ‘월트디즈니’라는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유일(unique)한 특성이므로 미키마우스는 uniqueness에 분류할 수 있다. 한편 미키마우스는 디즈니의 유일한 특성일 뿐만 아니라 디즈니 하면 떠올릴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고 두드러지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듯 많은 경우 한 브랜드의 uniqueness한 특징은 동시에 salience에 포함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