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지몬 히든챔피언의 내,외부적 특징과 강소기업의 직원관리 방식, 강소기업의 고객관리 방식등에 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히든 챔피언은 누구인가?
(2) 내부적 특징
(3) 외부적 특징
(4) 강소기업의 직원 관리 방식
(5) 강소기업의 고객 관리 방식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세계 경제를 이끌어 가는 많은 기업들 중에는 브랜드 이름만 들어도 금방 알 수 있는 대기업이 있는가 하면, 오랫동안 그들의 시장에서 선두를 지켜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 존재가 알려지지 않는 중소기업도 있다. 세계 경제는 소수의 대기업이 아닌 다수의 중소기업에 의해 돌아가고 있다. 중소기업의 생산품들은 우리 생활 속에 가까이 밀접하게 다가와 있지만, 그들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드물다. 작지만 강한, 숨어있는 기업. 우리는 그들을 ‘강소기업’ 또는 ‘히든 챔피언’이라고 부른다. 이 같은 강소기업들은 베일에 가려져 오랜 시간동안 치열한 경쟁을 피하며 양질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왔으며, 세계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았다.

본 론
(1) 히든 챔피언은 누구인가?

히든 챔피언에게서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가장 큰 공통점은 ‘Hidden’이란 단어의 의미에서 알 수 있듯이 ‘숨어있는 기업’이라는 점이다. 그들은 독자적인 브랜드를 키워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만큼의 역량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의도적으로 기업의 크기를 부풀리는 것을 꺼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닉스 전자
  •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s)』이라는 경영분석서로 유명한 독일의 헤르만 지몬(63사진) 박사(경영학)의 히든 챔피언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현재 국내 이미용기기 시장 60%, 세계 이미용기기 시장의 25%를 점유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 훌륭한 학생에게 상복이 터지듯 수상실적도 잇달았다. 2006년 VIP ASIA AWARD 미용기기부문(beauty)상, 미국 7만5000명 헤어디자이너가 선정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이미용기기로 20042005년 2년 연속 수상 등의 국외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강소기업은 각각의 시장에서 세계적인 마켓리더이지만 대중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중 소규모의 기업을 뜻하는 것으로 정리할 수 있다. (1) 히든챔피언Hidden Champion이라는 이름은 1996년 Simon의 연구에서 처음 소개되었다. 그는 Hidden Champion은 전세계의 시장을 지배하며, 눈에 띄게 규모가 성장하고 있지만 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하였다. 헤르만 지몬은 ‘거대 초국적기업처럼 눈에 잘 띠지는 않지만

  • [창업] 중소기업 창업 성공사례분석
  • 기업이다. 1984년 DOT(미국 연방 교통성)의 헬멧 규격 인증획득을 시작으로 까다롭기로 유명한 SNELL M-90 (미국 스넬 재단)의 규격인증을 1991년 획득, 1998년 8월에는 한국품질인증센터로부터 ISO9001인증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꾸준한 제품개발과 기술력향상으로 1992년부터 2003년까지 연속 미국 Motorcycle Industry誌가 선정한 오토바이 헬멧 Best selling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주)홍진HJC는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 [해외지역연구] 독일의 사회, 문화 및 경제
  • 히든 챔피언 – 강소기업‧‧‧‧‧‧‧‧‧‧‧‧‧‧‧‧‧‧‧‧‧‧‧‧‧‧‧‧‧‧‧‧‧‧‧‧‧‧‧‧‧‧‧‧‧‧‧‧‧‧‧343. 세계 속 독일‧‧‧‧‧‧‧‧‧‧‧‧‧‧‧‧‧‧‧‧‧‧‧‧‧‧‧‧‧‧‧‧‧‧‧‧‧‧‧‧‧‧‧‧‧‧‧‧‧‧‧‧‧‧‧‧‧‧‧‧‧‧‧‧‧38(1) 경제 위기에 강한 나라 독일‧‧‧‧‧‧‧‧‧‧‧‧‧‧‧‧‧‧‧‧‧‧‧‧‧‧‧‧‧‧‧‧‧‧‧‧‧‧‧‧‧‧‧‧‧‧‧‧38(

  • [국제경영]약 포장 자동화시스템 기업 JVM 연구
  • 기업보다 후발주자로 나섰지만, 지금은 한국의 당당한 히든 챔피언 즉, 강소기업의 칭호까지 얻게 된 기업이다.JVM이 어떻게 히든챔피언이 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이 기업의 경영철학과 경영관리 방법 등을 알아보고, 경영위기가 왔을 때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처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1.3 JVM연혁1977.06 - 협신의료기 상사 설립1996.07 - 국내 최초 약품 포장기 생산 및 판매 시작, (주)협신메디칼(HSMED) 법인전환1999.07 - 벤처기업 등록1999.11 - 미국,캐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