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의 포지셔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Drug store란?
2. 올리브영의 Marketing 전략
1) 4P 전략
2) SWOT 분석
3) 포지셔닝 전략
3. 경쟁 환경
1)경쟁기업
2)산업환경
Ⅲ. 결론
1. 발전방향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및 화장품ㆍ건강보조식품ㆍ음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 대표적으로 미국 월그린, 영국 부츠, 홍콩 왓슨스, 일본 마쓰모토기요시등이 있다. 일본이나 홍콩의 경우 편의점과 드러그스토어의 비율이 3 대 1이 될 정도로 흔한 판매업소다.
국내에서는 비처방의약품과 화장품 등을 판매하는 유통업체를 통칭하는 말로 사용되며, 대표적으로 CJ올리브영과 GS왓슨스 등이 있다. 이들 업체는 의약품의 소매점 판매 금지로 인해 건강과 미용상품 위주로 판매해 오다가 2011년 박카스 등 일반의약품이 의약 외품으로 전환돼 일반소매점 판매가 허용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약사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점포 수를 크게 늘린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2. 올리브영 Maketing 전략
1) 4P분석
참고문헌
www.naver.com
www.oliveyoung.co.kr
www.watsons.co.kr
http://bornwoman.blog.me/120169154661
올리브영 PB상품 식물나라 미스트 & 팩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6705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믹스 분석
  • 포지셔닝된 옥수수수염차(340ml)의 가격은 광동옥수수수염차를 중심으로 편의점 가격기준 1000~1200원 사이에서 형성되었다. 그 중에서도 ‘광동옥수수수염차’는 후발업체인 남양유업과 롯데칠성음료의 옥수수수염차에 비해 약 200원 정도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대학내 매점과 대학 주변의 편의점을 중심으로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슈퍼마켓, 올리브영, 인터넷 쇼핑몰 등으로 유통경로를 다양화 해 소비자들의 접

  • CJ 올리브영 보고서
  • 포지셔닝 - 25그림 10 편의점 포지셔닝 - 26그림 11 올리브영 포지셔닝 26그림 12 올리브영 제품 표 - 27그림13 이마트 매출구성 - 30그림 14 공급자 타겟팅 전략 31Ⅰ. 연구목적(1) 연구 배경국내 드럭스토어 시장의 확대에 사활을 걸고 있는 온누리약국체인

  • [마케팅원론] 미샤 Missha의 마케팅 전략분석
  • 영업활동시 운요등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7) 13%의 호기심구매자미샤화장품 구입동기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해본 결과 약 66%의 구매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대답했다. 그런데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13%의 구매자가 단순한 호기심으로 화장품을 구매한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호기심구매자는 미샤의 잠재고객으로서, 미샤의 노력여하에 따라 충성고객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8) 가격 이외의 특별한 유인전략 부재(현재)저렴한 가격이외

  • CJ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과 올리브영 경영상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시 보고서
  • 올리브영경영전략분석I. 서론1. 올리브영 기업소개CJ 올리브영은 1999년 신사동에 올리브영 1호점을 오픈 하였고,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beauty & health 컨셉의 드럭 스토어를 선보였다. 그러나 기존의 화장품 전문점이나 편의점등 전문점에서 각각의 제품을 구입하는데 익숙하던 소비자들은 드럭 스토어를 생소했던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출범 초기 올리브영은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2002년까지 4개의 매장만을 오픈 하는데 그쳤다. 그러나 2002년 CJ 그룹

  • [졸업논문][경영학] Drug Store 성공 전략 -W스토어를 중심으로
  • 올리브영2.4.2.3. GS 왓슨스2.4.3. 국내 drug store 경쟁사 비교 및 전략 분석3. 결론별첨 : 참고문헌1. 서 론1.1. 연구 동기 및 목적물질적 풍요와 의료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평균수명을 연장시켰다. 이에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으며, 사람들은 자연히 건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단순히 육체적인 건강만이 아니라 어떻게, 어떠한 방식으로 높은 ‘삶의 질’ 유지하면서 사느냐가 중요한 요소가 된 것이다. 따라서 육체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