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망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업 소 개
2. 재 고 관 리
3. 운 송 관 리
4. 정 보 관 리
5. 도 입 결 과
본문내용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은 1927년 텍사스 주 댈러스시의 작은 얼음공장에서 태동.
•전세계 18개국에서 3만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체인.
•한국에서는 1989년 대한민국 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올림픽점 을
개 장.


기 업 소 개

세븐일레븐 연혁

1988 5월 ㈜코리아세븐 설립
1989 5월 세븐일레븐 1호점(올림픽점)오픈


2000 1월
3월
6월 코오롱마트 주식회사 편의점 사업부문 인수(LAWSON편의점)
제1회 주주총회 개최
푸드 전용 생산 공장 롯데후레쉬델리카㈜ 용인공장 준공
2001 12 월 업계 최초 1000개 점포 달성(포이5호점)
2002 5 월
6 월 롯데후레쉬델리카㈜ 광주공장 가동 개시
롯데후레쉬델리카㈜ 양산공장 가동 개시
2004 9 월
12 월 세븐일레븐 멤버쉽체크카드 출시(롯데카드㈜와 제휴)
빵 전용(PB)브랜드 `BBS` 출시(롯데브랑제리,롯데중앙연구소 공동개발)
2006 3 월
9 월
11 월 롯데 통합 멤버쉽 포인트 개시
카페형 점포 오픈(남영역점)
전국 1400개 점포 운영
2007 8 월
11 월 지하철 5~8호선 구역 역사 내 편의점 단독 입점 사업권 계약체결
한강체인사업본부와 사업이행 계약 체결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 매출현황

세븐일레븐 경영이념


세븐일레븐은
고객의만족을 위해 존재합니다.


1차고객
고객만족


우리는 고객에게
보다 가까운, 보다깨끗하고 친절한 점포에서
보다 필요한 상품 및 Service를 제공하겠습니다.


2차고객
가맹점주만족


우리는 가맹점주에게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경영지원을 통하여
보다 많은 수익을 제공하겠습니다.

3차고객
이해관계자만족


우리는 주주, 직원, 협력업체에게
보다 많은 이익을, 보다 많은 기회를,
보다 좋은 조건을 제공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 생산, 물류] SCM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SCM의 전략적 필요성 대두- * -1. 기업활동의 Global화에 따른 물류의 복잡성, Lead Time 증대- 부품조달, 운송, 관세, 환율 등 국가별, 지역별 특성의 차이에 기인-> ex) 어떤 주문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만들고 어떻게 유통, 운송하고 부품조달을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 및 의사결정, 실행 및 추적의 문제가 부각됨 - 불확실성을 공급사슬의 한 부분에서 수동적으로 흡수, 대응 하는데 한계성-> 합리적인 계획 및 관리와 조정 통제의 중요성 부각

  • [물류관리]제3자물류와 삼영물류 주식회사
  • 관리, 재고관리, 제품조립, 정보시스템 등에서 활용도가 낮은 편이다. Deloitte와 Touche 컨설팅회사가 1996년에 실시한 공급체인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와 로지스틱스 서비스의 외주 추세에 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설문에 답한 기업의 92%가 외주를 통한 파트너쉽의 확립이 자사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 기업의 96%가 향후 수년내에 로지스틱스 활동의 일부를 외주할 계획이 있다고 답하고 있다. 최근 이러한 서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망 (3) 해외시장의 현황 및 특징 (4)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제3자물류 (5) 전자상거래와 제3자물류 2. 공급체인관리 (1)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및 중요성 (2) 공급체인관리의 프레임워크 (3) 공급체인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공급체인관리의 미래 3. 물류혁신을 위한 정책 과제 (1) 제3자물류의 활성화 방안(2) 공급체인관리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제1장 유통신업태와 유통채널의 변화 1. 소매업태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

  • [SCM성공 사례 분석] 롯데 백화점의 SCM 성공사례 분석과 SCM의 향후 전망
  • 공급망전체의 정보흐름 (소요량 정보흐름)을 유도할 수 있는 외부적 통합이 필요하다. 이것이 공급망관리의 시작이다. (2). SCM의 필요배경 제조업체들은 종래에 라인, 공장, 또는 기업내의 생산성 향상, 리드타임 단축, 원가 절감, 품질제고를 위한 합리화 및 리엔지니어링, 기업통합 및 정보화, 자동화 및 컴퓨터통합생산(CIM) 구축 등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 공급체인 관리를 더 중요하게 인식하게 되는 경향이

  • [물류관리] KT&G와 SCM, 재고관리
  • 관리되는 물류관리시스템 구축 할 것!마무리 및 소감04마무리 및 소감 KT&G를 다녀와서         기업소개KT&G와 SCM재고관리■ 정리마무리 및 소감KT&G는 협력업체와의 우호적 관계 유지가 필수적 KT&G는 지점을 통한 유통망과 중앙물류계약을 통한 유통망으로 SCM망을 구축KT&G는 비용을 감수하며, 자진수거 기준을 통해 최상 품질의 제품을 제공KT&G는 합리적 생산계획, DPS 시스템, 수출 등을 통해 재고관리 기업소개KT&G와 SCM재고관리■ K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