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HJC(홍진크라운)중소기업경영성공사례와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소개
3) 비전소개
4) 사업소개

3. 시장성과 환경분석

4. HJC의 성공요인 분석

5. 앞으로의 전략방안

6. HJC가 주는 시사점

7. 느낀 점

본문내용
시장성과 환경분석
1994년 말 미국의 오토바이 전문지 'Motors Industry'를 받아본 일본의 쇼에이(SHOEI) 관계자들은 커다란 충격을 받았다. 미국에서 오토바이에 관한 한 최고로 꼽히는 이 잡지의 미국시장 점유율 조사에서 매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쇼에이가 무명의 한국기업인 홍진크라운(현 HJC)에게 헬멧 시장 점유율 1위를 빼앗겼기 때문이었다. 당시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등 주요 시장을석권하고 있었던 50년 역사의 헬멧 업계 세계 1위를 자랑하던 쇼에이에게 있어 이는 엄청난 충격이었다. 그러나, 이러한충격은 단지 일회성에 불과할 것이며 향후 다시 1위에 올라설 것이라는 것이 당시의 지배적인 관측이었다.
그러나, 1995년 이후 쇼에이는 단 한번도 미국시장 1위로 올라서지 못했다. 더구나 홍진크라운과의 시장 쟁탈에 많은 자금을 투입하던 중 부도를 맞게 되면서 쇼에이의 경영권은 96년 미쓰비시(三農) 그룹으로 넘어가게 되었다. 그리고 미쓰비시도 한국의 '무명기업' HJC를 넘어서지 못하고 말았다.
1996년 말 'Motors Industry'지에서 220여 개 대형 딜러를상대로 조사한 결과 HJC는 일반용 헬멧에서 38%의 딜러가 1위 업체로 꼽아 쇼에이(26%)를 크게 앞질렀다. 경주용 헬멧 분야에서도 2위 기업인 이탈리아의 뷔페(13%)와 3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42%로 1위를 기록했다. 그리고2002년, HJC는 세계 최대의 오토바이 시장인 미국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부동의 1위 상표로 자리매김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경영] 한국기업의 디자인 경영 현황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 연구
  • 운영관리 REPORT주제3. 디자인 경영한국기업의 디자인 경영 현황 분석 및향후 발전방안 연구목 차Ⅰ.서 론 - 한국기업은 왜 디자인 경영을 필요로 하는가?Ⅱ.본 론1.디자인 경영의 정의2.한국 기업의 디자인 경영현황(1)디자인 경영으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일부 한국 기업들(2)대부분의 한국 기업들의 현재 상황3.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디자인 경영을 위한 구체적 발전방향 모색(1)전략 1. - 디자인 부서가 제품 개발을 주도해야 한

  • 세계화와 글로벌리더 시험정리 01
  • 점을 합쳐라시너지는 동질성이 아니라 다양성에서 나온다.예) 다양한 경험-복수전공다른 문화와 자기 문화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해예) 중국에서 한국기업: 만만디 대 빨리빨리→체벌 대신 목표성과를 달성할 경우 성과급 줌미국에서 한국기업: 미국에서 종업원에 대해 한국식으로 경조사를 챙겨줌3장.기업의 세계화학습내용1.수출2.제휴방식3.계약방식4.해외직접투자방식5.글로벌 경영의 추세및 어려움 및 사례○수출방식(수출기업)간접

  • [영남대] 세계화 글로벌 중간고사 기출내용정리 입니다.
  • 점을 합쳐라시너지는 동질성이 아니라 다양성에서 나온다.예) 다양한 경험-복수전공다른 문화와 자기 문화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해예) 중국에서 한국기업: 만만디 대 빨리빨리→체벌 대신 목표성과를 달성할 경우 성과급 줌미국에서 한국기업: 미국에서 종업원에 대해 한국식으로 경조사를 챙겨줌3장.기업의 세계화학습내용1.수출2.제휴방식3.계약방식4.해외직접투자방식5.글로벌 경영의 추세및 어려움 및 사례○수출방식(수출기업)간접

  • [경영학] ㈜HJC(홍진크라운) 성공요인분석
  • 경영목표Ⅱ. 본 론 (HJC의 도전과 성공)1. 미국 시장 진출 도전1) 왜 미국 시장인가?2) 미국시장에서 인정받기까지의 과정2. 그 외 시장 진출 도전1) 중국2) 유럽3) 해외시장 규모와 대륙별 점유율 현황3. HJC 조직체와 환경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4. 사업방향1) HJC의 VISION 20112) 사업방향3) 핵심사업방향Ⅲ. 결 론1. 성공요인2. 시사점과 배울점 3. HJC와 비슷한 중소기업 사례기업선정 동기㈜HJC(홍진크라운)는 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단, 반드시 교재 (개편 이전 교재: 152~168 페이지, 2014년 2학기에 개편 된 교재 162~178 페이지) 내용을 응용하여 전략평가와 개선방안 제시를 수행하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1.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