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Learning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0 / 2018.05.20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ction Learning 성공사례
목차
1. Action Learning 정의및 특징
2. Action Learning 성공 사례
3. Action Learning 시사점 및 의견
본문내용
1-1. 액션러닝의 소개
☞ 액션러닝의 정의
소규모로 구성된 한 집단이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이 일어나는 것

ACTION LEARNING?
소규모로 구성된 한 집단이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이 일어나는 것

경영상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거나 과제를 수행하면서 동시에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학습과정

☞ 액션러닝의 도입배경
? 1940년대 중반 영국 국민석탄위원회(National Coal Board)에서 교육과 훈련의 최고 책임자를 맡고 있었던 레그 레반스(Reg Revans)
? ‘사고예방과 채탄광 증대’라는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광 경영자들과 광부들이 함께 문제해결을 위한 미팅
? 미팅 진행에 있어‘신선한 질문의 교환’이 무엇 보다 중요한 요소임을 발견

액션러닝은 영국의 Reg Revans가 1960년대 처음 개념을 소개한 후에 영연방과 유럽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북한 영재교육과정 사례, 중국,대만 영재교육과정 사례, 미국,영국 영재교육과정 사례, 러시아 영재교육 사례, 이스라엘 영재교육과정 사례
  • 성공을 거두기 어렵다고 본다. 그러므로 교육문화부는 영재아들에게 어린 나이에 고등학교 교육을 마치게 하는 속진교육을 권장하지 않으며 오히려 대학입학 자격시험 때까지 고등학교에서 동급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영재아들이 특수 의식을 가지지 않고 동급학생들과 일체감을 갖도록 해주는 정책을 장려하고 있다.그러나 특정 교과분야, 특히 수학분야에 특출한 재능이 있는 학생들은 예외이다. 수학에 아주 탁월한 재

  • [경영전략] 시계 swatch 스와치 국제경영전략
  •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이루게 되면 보다 고급 브랜드들로 사업 영역을 확장 시키는 2단계 진출 전략이 효과적일 수 있다. 고도성장을 지속하는 인도의 경제를 볼 때 고급 시계에 대한 구매력을 지닌 수요가 몇 년 안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유통망뿐 아니라 고급화된 채널들을 통해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이루어 내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② 기존의 넓게 퍼져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정리할 필요가 있겠는가? Luxury high tech & globalization

  • `죄와 벌` 속 윤리적 문제점, 윤리적 리더십과 지속가능 경영 고찰
  • Action Learning 에서도 현대사회의 문제점을 언급하면서 ‘남양유업 사태’ 와 ‘롯데 백화점 브랜드 매니저 자살’ 사건을 다루었다. 이 두 가지만 보아도 현대사회에선 자신들만의 이익을 위하여 소비자들을 우롱하면 단골 고객들도 떠난 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기업 뿐만 아니라 작은 중소기업, 나아가서는 국가까지 지속가능경영이 이루어지려면 윤리경영은 필수이며 이런 윤리경영을 할 수 있는 윤리적 리더십을 가진 자가 반드시 이끌어야 한다.

  • 스와치 사례 레포트
  •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이루게 되면 보다 고급 브랜드들로 사업 영역을 확장 시키는 2단계 진출 전략이 효과적일 수 있다. 고도성장을 지속하는 인도의 경제를 볼 때 고급 시계에 대한 구매력을 지닌 수요가 몇 년 안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유통망뿐 아니라 고급화된 채널들을 통해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이루어 내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② 기존의 넓게 퍼져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정리할 필요가 있겠는가? Luxury high tech & globalization

  • [경영학]리더십
  • 사례 등을 인식하게 한다.② Anticipation : 과거와 현재보다는 미래에 대한 예측과 준비, 예를 들어 미래 비전수립,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전략 등을 강조한다.③ Action : 지식을 활용하여 중요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한다.④ Alignment : 리더십 개발을 인사고과, 피드백, 코칭, 후계자 양성계획과 연계시킨다.⑤ Assessment :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개인의 행동변화와 조직의 성과개선 측면에서 평가한다.(3) Action Learning의 성공조건Action Learning은 많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