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도요타와현대자동차국제환경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연혁
2)교토의 정서
3)전통경영과 환경경영의 비교
2. 도요타 환경전략
1) 이념, 기본방침
2) 환경에 관한 이념과 방침
3) 기술력
4) 환경전략 기술
5) 해외진출 사례
3. 현대자동차의 국제 환경경영 전략
1) 이념 및 방침
(1) 이념
(2) 방침
2) 기술력
(1) 대체연료
(2) 대기환경
(3) 재활용
3) 환경경영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4. 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5. 결론과 시사점
- 본문내용
-
1.서론
1)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연혁
<표-1> 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연혁
2) 교토 의정서
▷ 교토의정서란
선진국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의무적으로 일정 수준 이하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적 기후변화 협약으로, 1997년 12월 교토에서 열린 기후변화협약 제 3차 당사국 총회에서 합의되었다. 한국은 2013년부터는 감축 공약치를 이행해야 한다.
<www.agendanet.co.kr → 교토의정서>
- 참고문헌
-
Ⅰ. 서적
1. 제프리 라이커(2004) THE TOYOTA WAY도요타 생산방식(658.5) GASAN BOOK
2. 김태진, 조두섭, 전우석(2004)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
3. 유창성(2006) “일본 자동차 회사들의 환경대처 전략”,(Auto Journal2007)
Ⅱ. 학위논문
1. 이상욱(학위논문) 2007.8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 도업효과에 관한 연구
2. 현대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전략에 관한 연구 :기술 및 시장동향의 관점에서 본 개발 전략 /구기문→TM 621.313 ㄱ385ㅎ(청구기호)2006
Ⅲ. 신문 기사
1. www.kinds.or.kr 국민일보 2008년 3월12일자 지호일 기자
2. www.kinds.or.kr 동아일보 2008년 3월21일자 조인식 석동빈 기자
3. 데일리 뉴스 2007. 12. 24
4. 부산일보 2007-08-30 060면 이상호 기자
Ⅳ. 홈페이지
1. www.toyota.co.jp
2. http://cafe.naver.com/minkrappa/27966 윤영석 나고야 무역관2008
3. http://csr.hyundai-motor.com
4. http://blog.daum.net/blueboymj/3252502
5. http://cafe.naver.com/kuku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5
6. www.agendanet.co.kr
7. co2.kemco.or.kr (에너지 관리공단 기후대책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