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 필요성과 전략분석및 고객만족경영 기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고객만족경영 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16 / 2018.04.16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객만족경영 필요성과 전략분석및 고객만족경영 기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레포트입니다.

총 20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고객만족경영의 개념

2.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

3. 고객만족경영 실현위한 시스템 분석

4. 고객만족경영 전략분석

5. 고객만족경영 기업사례
(1) KEB하나은행 사례
(2) 금호리조트 사례
(3) KT 사례
(4) 서울 삼성의료원 사례
(5) GS수퍼마켓 사례

6. 결론 및 향후시사점
본문내용
1. 고객만족경영의 개념

고객만족경영(CSM: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은 기업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게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총체적으로 충족시키는 데 목적을 두어야 한다는 경영원리이다.
고객만족은 경영의 궁극적인 목적이며 경영기법이 아니라 경영의 진리라 할 수 있다.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고객의 만족을 얻지 못하면 판매되지 못하므로 최대의 관심사는 고객의 만족이 되고 있는 것이다. 즉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절대적인 조건이 되고 있다.

2.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

예로부터 󰡐손님은 왕이다󰡑라는 격언이 있어 왔듯이 모든 사업에 있어 고객의 중요성은 예로부터 널리 알려져 왔다. 그러나 이런 당연한 활동이 중요한 혁신 활동으로 다시 강조되는 것은 다음의 몇 가지 이유에서 기인한다.
① 국내외 많은 시장이 침체됨과 동시에 성숙기에 들어 섰다는 점이다. 그 결과 기업들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시장이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② 기업들간 치열한 경쟁 과정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본적인 품질상의 뚜렷한 차별화 요인이 사라져 가고 있어, 고객 지향적인 전략을 통해 새로운 차별화 요소를 발굴하려 하기 때문이다.
③ 각종 정보 매체의 발달로 인해 고객들은 점점 더 똑똑해 지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은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철저한 비교, 분석을 가능하게 만들어 고객을 무시하는 기업은 순식간에 매출이 급감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의 중요한 환경인 시장, 경쟁, 고객 모두가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행동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분규] 알리안츠생명 노사분규 발단, 진행과정, 성과급제 도입과 그 배경 노사분
  • 기업들이 수익성이 없는 사업부분을 대대적으로 정리하고 인원을 감축하는 과감한 구조조정으로 현재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한 예를 찾아볼 수 있다. 외국에서도 역시 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감원을 하고 부실한 사업부를 매각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알리안츠생명의 경영진이 점포수를 대폭 축소하고 감원 및 성과급제를 도입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조직을 슬림화하고 인원을 감축함으로써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및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통합 경영 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ERP는 기업의 자원인 인력, 제조, 수송 등을 적극적으로 관리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고객 만족 및 기업 이익을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영혁신기법이다. 따라서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은 단순히 정보시스템 개선이라는 시야를 넘어서 프로세스 개선, 조직변화, 팀과 개인의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ERP는 M&A나 전략

  • [사회복지, 노인복지] 한국의 고령화산업의 전망과 과제
  • 및 서비스 개발이 더욱 긴요할 수 있다. 2002년 통계자료에 의하면 여성의 평균수명이 80세로 남성보다 7년이 더 길다. 또한 노인 단독가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독신여성노인 중심의 재화 및 서비스 개발이 주효하다.이와 함께, 제품과 서비스 개발 시 국가적․문화적 특성이 반영될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산업으로도 볼 수 있다. (편집부(2006. 3), “보건복지포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43-44p.)Ⅱ.일본 실버산업의 현황1.발전 과정일본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분석틀3. 연구 방법Ⅱ. 선행 문헌 분석1. 인적자원개발의 특성과 노사협력의 필요성2. 노사협력의 정의와 기법3. 기업체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4. 노동조합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 개발Ⅲ.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1. 유한양행가. 회사소개나.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기업 선정의 이유 오늘날의 경영환경에서 우수 인재의 확보육성유지의 필요성은 점차 강조되고 있고, 그러한 시대적 요구 맞추어 인사관리 측면에서 교육훈련 및 개발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이다. 창의성 및 교육훈련 개발의 대표적 성공 기업로 흔히 꼽히는 미국 3M社의 사례 등은 이러한 교육훈련 및 인력개발 중요성을 실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제 국내 정보통신 관련 선두기업인 SK TELECOM 의 교육훈련/인력개발의 모델을 분석하여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