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국내외 인력채용대행업체의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력 채용 대행업체의 정의와 분석
1. 인력대행의 종류와 정의
2. 인력대행업체의 최대 강점 무기
Ⅲ. 국내외의 기업 사례를 통해 본 인력 채용 대행업체
1. 국내의 인력 채용 대행업체의 사례
2. 인력 채용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국내 기업 사례
3. 국내 대기업들의 자체적 아웃소싱 기업 사례
4. 국외의 인력대행업체의 사례
Ⅳ. 인력 채용 대행업체에의 문제점
1. HR 아웃소싱에 불만을 갖는 주 이유
2. 실제 기업 관련 불만 사례
Ⅴ. 결론
1. 앞으로 대행업체를 효율적으로 최대 할용 하는 방법
2. 조원들의 의견과 성과(팀 프로젝트 준비의 진행과정 및 보고서 질 평가)
- 본문내용
-
복잡해지고 다양한 현대사회와 더불어 나날이 늘어나는 구직자에게 있어 여러 가지 선발방법이 사용되어 지고 있다. 그 중의 하나가 흔히 사용되어 지고 있는 방법인 인력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것이다.
기업이 전문 업체에 채용대행을 의뢰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경영 환경 변화가 가속화하면서, 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원모집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자체적으로 하는 것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인적자원을 확보할 수 있으며 잘할 수 있는 분야에 자원을 집중하고 기타 기능들을 축소함으로써 유연성을 높이고자 하는 목적에서 아웃소싱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아웃소싱은 잘 활용하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 여러 가지 성공적인 사례를 보며 장점을 더욱 계발해야 할 것이며, 부정적인 성격에 대해서는 재고하여 좋은 결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