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비시 제품(B급 상품, 중고거래 반품상품) 시장의 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8 / 2018.01.08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리퍼비시 제품(B급 상품, 중고거래 반품상품) 시장의 활성화
목차
1. 환경 분석
2. 리퍼비시 제품 정의
3. 유통형태
4. 사례 : 가구, 가전, 식품
5. 장단점
본문내용
리퍼비시(Refurbished product)마케팅이란 소비자 변심에 따른 단순반품, 매장전시, 오픈박스(구매목적으로 개봉 후 변심) 등에 의한 상품을 재포장 및 보수 한 뒤 새 제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

리퍼비시상품은 리퍼비시드, 리퍼브, 리퍼, RB상품으로도 불림

불량 때문에 반품된 상품도 판매자가 추가점검을 하고 불량을 고쳐 다시 내놓으므로 기능이나 성능은 정상제품과 동일
* 리퍼브업체

판매업체로부터 리퍼비싱 대상상품 구매
구매 후 2차시장 재판매를 위한 재가공(Refurbishing)
리퍼브상품의 가격 결정 후 시장에 판매
가격결정시 고려사항
리퍼브 상품과 정상품이 서로 공존할 수 있도록 가격수준 결정
전체의 최대이익이 목적 (리퍼브상품 + 정상품)

리퍼비싱 비용(재 가공비용)
폐기비용
정상품 제조비용
반품량 등
정상품의 수요까지 고려한 통합적 가격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리퍼제품 판매 사업계획서
  •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Ⅶ. 마케팅 믹스1. 제품 (product)2. 가격 (pricing)3. 장소 (place)4. 촉진 (promotion)5. 고객관리 (people)- 표 ․ 그림 목차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표 4 전자산업의 표본 표 5 전자산업의 1차 기업군 조사결과표 6 전자산업의 2차 기업군 조사결과표 7 온라인 유통업의 반품 현황 표 8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군별

  • [게임산업] 게임과 게임산업의 발전 전망과 과제
  • 시장의 실질 구매력은 매우 미약한 실정이다. 업계에서는 최소 1,000억원 정도 규모의 시장은 되어야 현재의 모든 모순들을 극복하고 제대로 된 산업으로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을 정도이다.이와 같이 그간에 시장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유통망은 튼튼하고 체계적일 필요가 없어서 영세한 상황이었지만, 이러한 시장협소와 유통망 미비라는 양대 취약점을 안은 채 최근 몇 년간 공급선의 과도한 물량공세가 증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제품별 통관기준과 물류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무역 및 산업 정책들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요구된다.③ 긴 리드타임수송의 횟수 증가는 재고량을 감소시킬 수 있으나 수송비가 증가하게 된다. 또한 신제품을 시장에 공급하는 경우 리드타임을 감소시키는 것은 판매량의 증가에 따른 수익의 창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국제적으로 거래되는 제품의 경우, 리드타임의 증가는 재고량의 증가를 가져오게 되며, 재고량을 줄일 경우 고객 서비스의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제품 re-positioning- 홈쇼핑 채널이 백화점 계열의 브랜드를 판매하며 상품의 품질을 인증할 수 있어, 중고가 채널로 re-positioning 되는 중임2. 가격 merit- 추가 할인 쿠폰 등으로 가격 merit가 비교 우위에 있음3. 출점의 편리성- 출점이나 지방 영세상인 보호 관련 규제에세 오프라인 유통채널보다 상대적으로 자유로움4)시장의 성장 가능성은?정부의 장려- T-commerce 활성화로 인한 수혜 기대 : 방통위에서 디지털전환특별법시행령 시행 에 따른 디지털 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시장 648.1. 문화콘텐츠 마케팅 648.1.1. 정의 648.1.2. 특성 648.1.3. 거래방식과 종류 658.2. 문화콘텐츠 성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