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리퍼비시(Refurbished) 제품의 전략과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리퍼비시(Refurbished) 제품의 전략과 동향

I. 들어가는 말

II. 리퍼비시 개요
1. 정의
2. 배경
3. 장점

III. 리퍼비시 제품과 마케팅 사례
1. 마케팅 사례
2. 휴대폰을 이용한 리퍼비시 WLL 단말기
3. 리퍼비시 아이폰
4. 리퍼비시 MP3P

IV. 리퍼비시 트렌드
1. 리폼(Reform)
2. 리듀스(Reduce)
3. 리퍼비시(Refurbish)
4. 리페어(Repair)
5. 리필(ReFill)

V. 리퍼비시 사업화 및 기업동향
1. 사업화 배경
2. 전자쓰레기(e-waste)사업과 도시광산사업 급증
3. 국내의 제조용 중고장비 기업
4. 코엔텍
5. 인선이엔티

VI. 실패 사례 및 정책 비교
1. 후지쯔 PC 한국시장 철수설
2. 정책 비교

[참고 자료]
본문내용
소비자들의 마음은 조금이라도 더 싼 값에 더 좋은 것을 사고자 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가격정보 사이트와 갖가지 동호회들이 많이 있다. 비슷비슷한 가격 틈새에 조금이라도 싸게 사려는 이들의 눈을 번쩍 뜨게 하는 것이 있다. 여기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리퍼비시(Refurbished, 일반적으로 리퍼비시드, 리퍼브, RB로도 부른다) 제품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리퍼비시 제품의 개요와 이를 이용한 기업들의 사례, 전자폐기물관련 동향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 아이폰의 한국 진출 과정 및 의미와 방안
  • 정보인 위경도 정보의 노출 등 이었다. 이러한 규제 이슈들은 아이폰의 출시 직전까지 이슈로 남게 되나 대부분의 해소 방안으로 규제 이슈가 해결이 되었다.2009년 상반기를 거치면서 애플은 아이폰을 대하는 KT와 SKT의 상이한 전략적 자세에 대해 인식을 하였다. 당시 협상을 담당한 실무자는 애플의 입장을 다음과 같이 인터뷰하였다. “애플은 현재 이동통신 가입자의 양적인 측면에서 SKT이 적합한 제휴 사업자로 판단할 수 있겠지만, 한국 사장에서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구매패턴
  • 정보 등까지 네티즌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져 있다. 이 사이트에 있는 디지털콘텐츠는 100% 네티즌에 의해 업로드된 것이다. 네티즌이 직접 정보 생산자와 소비자 역할을 하면서 온라인에서 서로 정보 거래 시장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기존에 P2P 방식으로 소통되는 디지털콘텐츠가 여기서는 고객간(C2C) 방식으로 소통되고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전자신문, 2004/5/27, 조장은이와 더불어 유형의 제품의 경우, 제품의 질의 차이가 더 이상

  • 기업의 구조조정 사례(삼성, LG, 애플)
  •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잘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역시 설명회를 잘 이끄는 데 필요한 능력이다.10. 연습만이 살 길이다.거저 얻는 것은 없다. 연습하고 또 연습해야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 잡스도 그렇게 한다. 스티브 잡스처럼 설득을 해야 할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위에 말을 했듯이 마케팅전략가, 기획자들이 꼽는 프레젠테이션의 귀재이고, 한 번의 프레젠테이션이 전 세계 UCC 사이트를 강타하고 책으로 출간되는 인

  • [국제경영] 애플의 방식
  • 애플의 성장전략 해부,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11200024LG 경제 연구원, 글로벌 트렌드와 디자인 경영의 미래, LG 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kr/management/general/article.asp?grouping=01020500&seq=461)하유돈, (2007.03), 2007년 디자인 경영 로드맵, 파라다이스 그룹http://www.paradisegroup.co.kr/kor/cyber/paradisenews/?m=view&IdxNo=2320&PBSC=pb024&page=2 IT 동아, 김영우 (2011.5.23) PC와 다른 또 하나의 개인용 컴퓨터 - 매킨토시(Macintosh)http://it.donga.com/openstudy/5755/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을 짤 수 있는 기회요인이 될 것이다. 아이폰의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면에서의 강점에 대처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이동통신 3사는 2011년 6월부터 삼성, LG의 통합 앱스토어를 운영하기로 하기로 한 상태이다.(4) Threat1) 삼성전자, LG의 시장 진출 및 경쟁 심화아이폰의 출시로 인해 국내 대기업들이 아이폰에 맞설 스마트폰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출시하는 상황이다. 이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이폰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입지를 계속에서 감소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