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수출 전략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6 / 2018.01.06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콘텐츠 수출 전략과 사례분석
목차
1. Licensing 2.0
2. 공동 제작
3. 원작(IP)수출
4. 포맷수출, 탤런트진출
5. 자본 투자, 플랫폼 구축
본문내용
태양의 후예
☞ 기획
영화 투자배급사인 뉴(NEW)가 처음으로 드라마 제작에 도전하여 기획, 제작을 결정하고, SBS에 편성과 투자를 제안했으나 제작비를 감당할 여력이 없어 거절, KBS가 편성과 공동 투자 수락. 기획 과정에서 우수한 대본과 연기자 캐스팅 가능
※ NEW는 2014년 12월 코스닥 상장 시 중국 화처미디어로 부터 약 535억 원 (지분 13.03%, 2대 주주)의 투자를 유치하여 자금력 풍부

☞ 제작비 조달
제작비 300억에서 130억 원으로 축소 조정, <태양의 후예> 제작을 위해 SPC(특수목적회사)인 ‘태양의 후예 문화산업
전문 회사’설립. NEW와 KGCS(KBS 자회사)가 각각 10억씩 50:50으로 투자, 60(NEW):40(KGCS)의 수익 배분 합의. 기타 벤처캐피털 투자는 없었으나 수출입은행의 대출 지원이 이루어짐
※ 수출입은행: 2015년 말, ‘NEW’의 순조로운 후반작업을 위해 30억 원(총 제작비의 23%)을 낮은 이자로 대출해 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분석1) 현지화 실패에 따른 저항에 부딪혀 전 부분에 고전하는 사례 속출 2) 저임금의 단순조립기지로서의 진출에 따른 애로를 겪은 후 사고전환 시도Ⅴ.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 전략1. 중국 환경시장 진출 장애요인1) 중국측에 존재하는 문제점2) 우리측에 존재하는 문제점2. 중국 환경시장 진출 전략1) 기업 차원의 대응 전략2) 정부 차원의 대응 전략3) 경쟁력 강화 모색4) 시장 세분화와 이에 따른 지역별 차별화 전략5) 서부대개발 정책의 활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수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을 석권해왔다. 대표적인 매력적 해외시장인 일본을 예로 들어 보자. 일본은 e-Japan이라는 정책아래 초고속 인터넷망을 대대적으로 깔고 있어 온라인게임이 진입하기 쉽다고 한다. 인프라가 구축되면 디지털콘텐츠가 필요한데 대표적인 것이 게임과 방송으로서 게임업체들이 국내의 포화된 온라인 게임 시장의 눈을 해외로 돌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또한 해외에서 유료화 저항이 낮은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 [캐릭터산업] 캐릭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과제 분석
  • 전략지역에 대한 상설전시장을 설치하여 현재 수요층에게 체계적인 상품정보 제공 및 판매를 활성화한다. 상설전시장을 통한 지속적인 이벤트 개최로 현지 한류 열풍의 지속 확산을 도모한다. 5) 해외 현지 정보수집분석 및 지원체계 강화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 관련 정보팀을 운영하여 국내외 캐릭터 관련 정보 및 동향 집중 수집 분석한다. 관련 업계에 일보주보월보 형태의 정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캐릭터 수출 성공실패 사례 등에 대한

  • 한류의 바람직한 미래상과 발전 전략
  • 할 만큼 대단하고 귀중하다. 이런 한류를 아무런 분석, 편승, 활용 없이 그냥 지나쳐 버린다면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놓쳐버리는 꼴이다. 현 상태로는 한류의 지속은 힘들다고 보는지라 앞으로 아시아인들에게 더욱 더 사랑받는 한류로 가꿔나가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인 자신들부터 타국의 문화를 많이 접해 그들을 이해하는 정신이 필요할 것이다. 결국 한류는 한국을 위해서만의 한류가 아닌 아시아인, 나아가 세계를 위한 한류가 되어야 할 것이다.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2
  • 사람들도 즐겨 먹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이제는 한류라는 문화가 자생적으로 번져나간다는 막연한 기대보다는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한류를 학문적인 체계로 심화시키고 이것을 경제 경영 정신에 이르기까지 거대한 한류학 체계로 만들어서 한류를 통해서 인류화 작업을 이번기회에 우리 국민 모두가 각자의 것으로 만드는 국가와 인류프로젝트로 승화시켜야 한다.출처 : http://www.kati.net/export/insamkr.htmhttp://www.kocca.kr/start.js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