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갤럭시기어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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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갤럭시기어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고찰
목차
1. 시장전반 상황 분석
2. 매력도 분석
3. STP 분석
4. 마케팅믹스 4P
5. 결론
본문내용
웨어러블 컴퓨팅이란, 옷이나 시계, 안경 등 사람이 직접적으로 착용하는 도구에 컴퓨터 기술을 결합하는 형태를 말하며, 대표적인 것으로 구글 글래스와 스마트 워치가 있다.
구글, 애플, 삼성전자 등 IT기업뿐만 아니라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용품업체들도 속속들이 제품을 발표하고 있는 상황으로 현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빠르게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현재까지는 스마트폰의 connected Device형태로 발전하고 있으나 점점 자체적으로 네트워크와 접속 가능해지고 스마트폰이외의 디바이스와의 확장성이 강화된 기기들이 출시되어 스마트폰 보완재 이상의 의미를 갖기 시작하는 단계로 볼 수 있다. 현재 기능은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전화, 문자, 이메일 수신기능을 이용하고 음악 감상, 운동량 계산과 같은 기능이 한계이다.
향후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시장에서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과 자연스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해야 한다
다양한 종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중에서도 시장의 단연 화두는 스마트 워치다. 스마트 워치 시장은 현재 삼성, 소니, 페블, 퀄컴, 구글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으며, 구글은 LG전자와 공동 개발한 안드로이드 웨어를 7월 시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더욱이 애플 아이와치(iWatch)도 올해 후반기 발표될 전망이다.
현재 스마트 워치의 시장 전체 규모는 약 160만대로, 상반기 20만대에서 약 7~8배 증가하여 빠른 시장 확대를 보이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삼성이 54%, 소니가 19%, 페블이 16% 순으로, 삼성의 갤럭시 기어가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주도하고 있다.
특히 갤럭시 기어는 2013년 9월에 출시된 후 3개월 만에 100만 대 판매의 신기록을 달성했는데, 이처럼 갤럭시 기어는 판매량과 인지도 면에서 다른 제품을 압도하며 실질적으로 스마트 워치 시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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