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사례] 서울프라자호텔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P.3

Ⅱ. 본론
ⅰ. 회사소개 ------------------------------------------------ P.3
▣ 호텔개요 ---------------------------------------------- P.4
▣ 호텔연혁 ---------------------------------------------- P.4
▣ 호텔위치안내 ------------------------------------------- P.6
▣ 경영철학 ---------------------------------------------- P.6
▣ 서울프라자호텔의 객실 ----------------------------------- P.7
▣ 서울프라자호텔의 비즈니스센터 ---------------------------- P.9
▣ 서울프라자호텔의 레스토랑 --------------------------------P.10
▣ 부대시설 ----------------------------------------------P.13
ⅱ. SWOT 분석 ----------------------------------------------P.15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ⅲ. 7P분석 --------------------------------------------------P.16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 Physical Evidence
▪ Process
▪ People
ⅳ. Service quality-----------------------------------------P.18
▪ 신뢰성
▪ 반응성
▪ 공감성
▪ 유형성
▪ 보장성

Ⅲ. 결론 ------------------------------------------------P.21
본문내용
ⅰ. 호텔의 소개
서울 광장의 푸르름이 언제나 함께하는 서울 시청 앞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덕수궁의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도심의 멋스러움을 간직하고 있는 서울프라자호텔은, 국내외 금융기관, 무역상사 및 대기업들이 밀집한 도심 속에 자리잡아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으며, 객실과 부대 시설 또한 비즈니스맨들의 편의에 맞춘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입니다.
집을 떠난 비즈니스맨들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비즈니스 편의 위주의 480개의 세련된 객실. 국제회의를 위해 설계된 장엄한 분위기의 그랜드 볼룸을 비롯한 각종 연회장, 서울 시내의 전경이 내려다 보이는 최신 설비를 자랑하는 휘트니스 클럽, 최상의 서비스가 함께하는 Club Floor의 'Club Plaza'와 국내 웨딩 업계 1위를 선도 하는 명품 맞춤 웨딩의 전당 'Grand Wedding Plaza'는 오랫동안 고객 만족을 이루고자 노력한 서비스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르네상스풍의 우아한 프렌치 레스토랑 '토파즈', 전통에 대한 자부심으로 북경, 사천, 상해, 광동식의 다양한 요리를 창조하는 중식당 '도원' 등을 비롯한 특색 있는 7개의 레스토랑은 서울프라자호텔만의 자랑입니다.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4년 연속 1위(호텔 부문 1위, 전업종 1위) 수상에 빛나는 서울프라자호텔은 항상 고객 분들에게 최상의 것만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편안한 시설과 세심한 서비스로 특 1급 호텔의 리더로서의 위치를 지켜 나가고자 합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가 서울프라자에 근무를 하고 있어서 많은 도움보다는 그냥 시간이 없어서 정리가 필요했는데...사실과 많이 다르다. 지금은 많이 달라졌고, 자료가 옛 자료를 분석해서 현재는 많이 달라져있어서 크게 도움은 되지 못했다.
  • nick9***
    (2005.12.06 00:01:59)
회원 추천자료
  • [관광호텔] 서울 오페라하우스 부지에 N호텔 건립을 통한 외래 관광객 증대방안
  • 천만 외래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오페라하우스 부지에 N호텔 건립을 통한 외래 관광객 증대방안민영찬, 최승훈, 한민주I. 서 론Ⅱ. 본론1. 시장상황2. 객실 수요의 예측3. 노들섬 부지의 입지환경 분석4. 사업승인 관련 법규 검토5. 서울시의 노들섬 오페라하우스 건립6. 사례연구7. 경영계획8. 시설계획9. N호텔의 특징과 건립제안의 의의III . 결 론* 참고문헌I. 서론세계경기에 가장 많이 영향을 받으면서도 또한 계속해서 성장하는 분야가 바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목차-리츠칼튼 서울Ⅰ.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소개 -12. 리츠칼튼의 직원관리 및 부서소개 43. 리츠칼튼 객실 소개 및 각 업장 소개 84.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인적판매 현황 - 135. 리츠칼튼 서울의 마케팅 전략 - 146. 리츠칼튼의 마케팅 사례 -187.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브랜드 위치 248. swot 분석

  • THE PLAZA 프라자호텔 호텔경영전략 분석(프라자호텔 경영전략과 호텔마케팅전략분석및 프라자호텔 향후시사점)
  • 프라자호텔 역사PART 2. THE PLAZA 프라자호텔 경영전략1. 경영형태분석2. 마케팅 전략1) 전 세계를 공략2) 로컬호텔의 장점을 살리는전략3) 협업을 통한전략3. 우수서비스 사례분석1) Hardware적 측면2) Software적 측면4. 프라자호텔 경영분석1) SWOT 분석2) 마케팅전략의 한계점PART 3. 결론 및 시사점PART 1. THE PLAZA 호텔1. 프라자호텔 선정배경THE PLAZA 호텔은 서울시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특1급 독립 로컬호텔이다. 플라자 호텔은 서울 시청을 바로 마주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목적본 연구는 호텔 객실 이용고객 및 잠재이용고객(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있다. 또한 서울시내 특1급 호텔의 생산성을 측정하고, 매출 증대 및 효율적인 경영성과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세부적인 연구목표를 설정하였다. 첫째, 호텔객실 이

  • [관광경영] 서비스산업의 중요성과 서비스 기업의 경영과 서비스사례-리츠칼튼 호텔, 프라자 호텔, 신라호텔, 하나투어-
  • 경영과 서비스사례를 보이고자 한다.그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본 리포트에서는 리츠칼튼 호텔, 프라자 호텔, 하나투어 그리고 신라호텔 이라는 서비스기업을 상세 조사하여 그 성공의 핵심 요인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기업의 성공을 예측하는 모형을 제안하고자 한다.서비스 산업은 인간과 인간과의 커뮤니케이션이다. 즉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활의 이로움 또는 자기과시, 자기만족등 고객이 원하는 욕구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