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무선 인터넷이란?
환경적 분석
SWOT 분석
문제점 및 대안
- 본문내용
-
무선 인터넷이란?
사용자가 이동 중 무선망(wireless network)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과 기술
IT 산업을 기반으로 발달한 인터넷과 이동 통신의 두가지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음
인터넷이라는 네트워크의 탈 중심적, 개방적, 양방향성의 특성+이동 통신의 이동성, 양방향성, 개인화의 특성을 갖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 검색과 전자상거래, 커뮤니케이션 등을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인터넷 환경의 시간, 공간적인 제약을 극복
유선 인터넷과 비교할 때 데이터 전송 용량 및 전송 속도, 화면, 인터페이스, 통신 에러율, 휴대성, 프로토콜, 컨텐츠 제작 형태, 응용 소프트웨어, 저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제약
무선 인터넷의 등장 배경
이동 통신 단말기가 인터넷의 또 다른 연결 수단으로 인식
이동 통신 단말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
IMT-2000의 도입을 통한 고속의 통신 기술 발달로 유선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형태의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 서비스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
무선 인터넷을 통한 기존 전자 제품 및 장비들에 대한 원격 조종을 가능하게 하는 블루투스 기술 등의 상용화
무선 단말기에 맞는 프로토콜과 기술이 속속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