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무선 인터넷이란?

환경적 분석

SWOT 분석

문제점 및 대안
본문내용
무선 인터넷이란?

사용자가 이동 중 무선망(wireless network)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과 기술
IT 산업을 기반으로 발달한 인터넷과 이동 통신의 두가지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음
인터넷이라는 네트워크의 탈 중심적, 개방적, 양방향성의 특성+이동 통신의 이동성, 양방향성, 개인화의 특성을 갖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 검색과 전자상거래, 커뮤니케이션 등을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인터넷 환경의 시간, 공간적인 제약을 극복
유선 인터넷과 비교할 때 데이터 전송 용량 및 전송 속도, 화면, 인터페이스, 통신 에러율, 휴대성, 프로토콜, 컨텐츠 제작 형태, 응용 소프트웨어, 저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제약

무선 인터넷의 등장 배경

이동 통신 단말기가 인터넷의 또 다른 연결 수단으로 인식
이동 통신 단말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
IMT-2000의 도입을 통한 고속의 통신 기술 발달로 유선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형태의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 서비스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
무선 인터넷을 통한 기존 전자 제품 및 장비들에 대한 원격 조종을 가능하게 하는 블루투스 기술 등의 상용화
무선 단말기에 맞는 프로토콜과 기술이 속속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LG텔레콤의 성공전략
  • 전략으로 국내 1위의 이동통신사가 되기를 꿈꾸는 기업이다. 본문에서는 LG텔레콤의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LG텔레콤의 연혁1) 1996~2000년• 2000.09: 코스닥 등록, 매매개시(9월21일) • 2000.03: 국내 최초 기업전용 이동통신브랜드 btob 출시 • 2000.02: N세대 통신 문화 브랜드 카이(Khai) 출시 • 2000.01: 국내 최초 이지캐릭터 서비스 실시 • 1999.09: 정보통신부 통화품질조사 1위 • 1999.05: 국내 최초 무선인터넷 상용서

  • [마케팅분석]KT의 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의 마케팅전략분석 및 대안
  • Strategy Consulting(KT Nespot)목 차무선인터넷 시장 분석Nespot 소개Nespot의 마케팅 전략 및 문제점대안 및 결론무선인터넷 시장 분석무선인터넷의 개념가입자가 유선이 아닌 무선을 통해 데이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라 할 수 있음여기서 무선이라는 개념은 “이동할 수 있다”는 뜻과 “선이 없이 통신한다”라는 2가지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임그러나 일반적으로 무선의 개념보다는 이동형 인터넷 서비스라고 정의됨고정형 무선통신

  •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인터넷, 경영정보]파워콤 마케팅 분석 및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특성 분석, 지역방송 초고속 인터넷 시장 방어전략
  • Ⅰ.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특성 및 기존 기업 선례 분석1. 국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발달요인 현재 우리나라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은 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12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 최고수준으로 2위와의 격차는 2배 이상으로 세계 각국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월별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 수(2005. 8 인터넷통계월보)이런 상황에서 영국의 Ofcom은 한국 인터넷 시장의

  •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CONTENTSⅠ.서론Ⅱ.본론1.모바일 커머스의 이해1-1.무선인터넷의 개념1-2.모바일 커머스의 개념1-3.모바일 커머스의 등장1-4.모바일 커머스의 특징2.모바일 커머스 산업분석2-1.산업의 발전과정2-2.산업구조 및 시장환경 분석2-3.시장현황 분석2-4.새로운 사업환경 모델3.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의 다양성3-1.컨텐츠 구매3-2.모바일 쇼핑3-3.티케예매3-4.위치정보서비스4.모바일 커머스의 종류5.모바일 뱅킹 서비스 6.모바일 서비스 마케팅 전략Ⅲ.결론

  • [경영학]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분석
  • 시장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활동을 도출해냈다. 지역방송(케이블) 인터넷 기업의 전략방향을 IPTV와 지역방송의 비교와 강․단점 분석, 현 케이블 인터넷 성공기업인 QRIX의 사례를 들어 분석해 보며, 시장 방어 전략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발전에 따른 지역방송 인터넷 사업업체의 전략을 분석하였다.키워드 : 파워콤, QRIX, 모바일 콘텐츠 ◈ 목 차 ◈■ 인터넷 망 서비스 시장의 특징 1.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정의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