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국내기업의 성공사례(탱크냉장고,컨디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케팅의 의의

Ⅱ. 마케팅의 성공사례
1.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 경쟁시장에서 차별적 마케팅
성공기법
2. 제일제당 「컨디션」알콜대응 음료의 마케팅.광고전략

Ⅲ. 마치는 글
본문내용
Ⅰ. 마케팅의 의의

초기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원시적 마케팅은 소비에 비해 생산이 적었기 때문에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는 과잉 수요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으며 각 기업들은 '생산이 수요를 창출한다'는 법칙 아래 경쟁적으로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기 시작하였던 것이다.
그 결과 1930년대의 경제 대 공황을 겪고 나면서부터 과잉 생산과 과소비라는 생산과 소비간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한 본격적인 방법이 모색되기 시작하였다. 이렇게 대량으로 생산된 제품을 어떻게 판매하느냐 하는 정책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마침내 기업의 경영 방침은 종래의 생산 중심에서 판매 중심이나 시장 중심으로 바뀌게 되었다. 즉 어떻게 하면 수요를 많이 창출하여 대량 생산된 제품을 소비시키느냐 하는 판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케팅'이라는 것이 본격적으로 거론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럼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라고 하는 물음에 대한 정의는 시대와 학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난다. 미국 마케팅 협회 (AMA)에서는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가격 결정과 촉진 및 분배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이다."라고 했으며 또 노어드 웨스턴 대학의 필립 코틀러(C.F Philip Kotler)라는 학자는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층이 교환 과정을 통해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인간 활동'이라고 말했다. 또 미시간 주립 대학의 매카시(E. J. McCathy)는 마케팅을 "소비자 또는 고객의 필요를 예측하고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필요를 충족시키는 상품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국내 기업이 만드는 차들은 무시하게 되고 일부 잘 사는 학생들은 일본제 필기구가 좋다며 가격이 얼마나 나가든 구매하고 본다. 하지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만든 제품들과 다른 나라에서 만드는 제품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굳이 비싼 돈을 들여가며 해외 제품을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것은 다른나라의 것이 우수하고 우리나라의 것이 형편없다고 생각하는 사대주의의 폐해인 것이다. 다른나라의 제품을 가지고 있

  • 쓰레기 감량화 촉진을 위한 제1회 연구세미나
  • 기업의 대응 -전과정 평가 (LCA)를 중심으로-, 대한 상공회의소, 1995, 12, 126쪽▶ DFE 적용 예 2 - LG 제품분해 용이화 설계 S/W 개발우리나라의 경우도 DEF를 실제로 도입하려는 노력들이 환경친화적인 기업들을 중심으로 서서히 도입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LG 제품분해 용이화 설계 S/W 개발 사례가 있다. LG전자는 1996년 생산기술센터와 독일 브라운 슈바이크 공대 생산자동화 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에 성공한 분해용이화 설계기술은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기업 내의 정보 등을 분석하여 이를 유통 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유통 정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고객 정보 기업 내의 정보 유통 유통 정보와 기기의 이용 지역 경제와 유통활동 지역 경제의 특성 지역 경제의 특성에 따라 유통 활동의 형태도 다르게 되므로, 지역 경제의 특성과 유통 활동의 관련된 내용을 살펴본다. 또, 유통 활동이 각 지역 경제에 미치는 사례를 조사한다. 지역 경제와 유통 기관 경제 사회 발전과 유통활동 유통의 시스템

  • [경영전략](주)제일제당 `햇반`의 산업구조분석
  • 기업 이미지, 유통망 및 영업망 뿐 아니라 시장 상황 및 소비자의 태도나 인식 변화 등 하나의 시장을 형성하기 위한 조건들도 적절히 충족된 상품이라 볼 수 있다. 차별화된 상품만이 살아 남는다는 마케팅의 지론을 충분히 보여준 실례이다. - 참고문헌 및 사이트 -참고 문헌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서울경제경영(2002)- 『마케팅 원론』, 안광호外 3인共著, 서울 : 학현사 (2001)- 『마케팅 실천 성공사례집 2』, 한국마케팅硏究員 著, 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성공 면접 Key Point-1분 PR.txt 성공 면접 Key Point-1분 PR 면접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1분 자기 PR이 가장 중요하다. 1분 PR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달라진다. 따라서 자기소개 검증 질문표를 우선적으로 검토해보고, 1분 PR 표준 내용을 알아본다. 또한 1분 PR의 기본 구조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실제 이 1분 PR로 면접에 성공한 사례 자료를 가지고 스스로의 1분 PR의 문제점을 알아보도록 한다.source : http://www.vipup.com/Cafe/Fr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