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컬러 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배경

2.개념
1)넓은 의미의 컬러 마케팅
2)좁은 의미의 컬러 마케팅

3.왜 컬러 마케팅인가?

4.특징 및 장점
1) 컬러의 영향력
2) 컬러 이미지와 상징
3) 학문과의 연계성
4)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컬러

5.성공 사례
1) 단일한 색을 이용한 마케팅
2) 다양한 컬러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3) 파격적인 컬러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6.실패 사례
1) 노란색 콜라
2) 새로 지은 성수대교

7.결론

8.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현대는 컬러 시대라고 말한다. 80년대 이후 우리 생활에 시각 문화를 형성시킨 컬러 TV가 국내 모든 가정에 보급되고, 컬러에 의한 정보가 산간벽지의 구석구석에까지 전달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마케팅 부문에서 차지하고 있는 컬러의 비중이 급속히 증대하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할 수 있다.
디자인 요소 중에서 색은 감각적이면서도 본질적인 부분이다. 디자인에 일가견이 있든 없든, 나이가 어리든 많든 간에 색에 대해서는 모두들 한마디 할 수 있을 정도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또 다른 요소에 비해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것은 색이 심리적인 면에서 사람들에게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마케팅에 의식적으로 컬러가 도입된 것은 금세기 초였다. 그것을 컬러 혁명(color revolution)이라고 부르고 있다. 컬러 혁명은 매스컴의 컬러화를 계기로 제2차 산업혁명이라고 할 만큼 변모를 계속해 왔다. 현재 모든 분야에서 컬러는 범람하고 있다. 이제 컬러를 무시하고서는 국내외 시장에서 더 이상 성장할 수 없는 국면을 맞고 있다. 마케팅의 제품 개발, 판매 계획, 경영 전략이라고 하는 계획 단계에서 컬러는 어떻게 응용하면 효과적이고, 컬러에 대한 지식 부족이 어떻게 실패를 초래하는지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맨은 이 분야에 큰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참고문헌
www.iricolor.com
권영걸, 김영인,(2003)「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국제
IRI 색채 연구소(2003), 「유행색과 컬러 마케팅」, (주)영진닷컴
김민주(2002), 「레드 마케팅」, 아라크네
김훈철, 장영렬(1998), 「컬러 마케팅 전략」, 다정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eulb***
    (2009.04.13 23:28:53)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컬러마케팅의 배경컬러마케팅의 원리컬러마케팅의 특징컬러마케팅의 사례컬러마케팅의 중요성컬러마케팅의 시사점색채에 대한 사람의 감성적 반응을 이용1920년 파커의 빨간색 만년필이 시초1980년 컬러TV의 등장으로 가속화색은 문자, 음악과 함께 제 3의 언어인체의 감각 중 가장 예민한 시각 컬 러 마 케 팅 의 배 경 1차적 감각기관연상작용COLOR구 매 충 동고유한 감성적 이미지(Bernd Schmitt, 1999) S (Stimuli)  P (Processes)  C (Consequences

  • 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COLOR MARKETING목차1.서문.1.2.본문2-1. 컬러마케팅과 컬러를 택한 이유.1.2-2. 컬러마케팅의 성공 포인트2.2-3. 상품과 컬러, 그리고 효과3.3.결론.9.서문컬러를 선점하기 위한 각 기업과 브랜드들의 경쟁은 가속되고 있다. 컬러를 소유한다는 것은 해당 컬러

  • [마케팅] 컬러 마케팅을 통한 효과와 사례연구
  • 컬러 마케팅을 통한 효과와 사례연구 ******* 목 차 *******Ⅰ. 서 론 41.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42. 연구의 방법 및 절차 5Ⅱ. 컬러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61. 컬러 마케팅의 개념과 등장 배경 6가. 감성(심리)마케팅 6나. 컬러 마케팅(Color-marketing)이란 무엇인가 7다. 컬러 마케팅 등장 배경과 발달 82. 컬러 마케팅의 역사 12가. 해외 컬러 마케팅 역사 12나. 국내 컬러 마케팅 역사 133. 컬러가 가진 메시지에 대한 이해 14가. Yellow

  •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컬러마케팅-l. 서론1. 컬러마케팅 주제선정배경 및 방향2. 컬러마케팅 이야기ll. 본론1. 컬러마케팅 정의2. 컬러마케팅의 역사3. 컬러마케팅의 인식과정4. 컬러마케팅 사례분석4-1 다양한 컬러로 성공 - 컬러의 선택권을 주다.1) 현대카드2) m&m초콜릿4-2하나의 컬러로 기업 이미지 구축1) 파란색 기업 성공사례 -우리은행2) 빨간색 기업 성공사례 - SK엔크린3) 구찌4-3 컬러를 통한 마케팅 활용1) OB 골든라거 - 골드 (Gold)2) SK제약 - 트라스트4-4

  • 컬러마케팅 개념,특징,필요성,장단점분석과 컬러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향후방항제언및 나의의견
  • “컬러마케팅”개념,특징필요성,장단점기업사례향후방향제언나의의견1. 컬러마케팅의 개념2. 컬러마케팅의 시작3. 컬러마케팅의 필요성과 특징4. 컬러마케팅의 장단점5. 컬러마케팅 기업사례(1) 우리은행(2) 코카콜라(3) 펩시콜라(4) 스타벅스(5) 하인즈6. 컬러마케팅 미래방향제언7. 결론 및 나의의견1. 컬러마케팅의 개념색의 정의는 빛의 스펙트럼(분광)의 조성차(組成差)에 의해서 성질의 차가 인정되는 시감각(視感覺)의 특성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