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NCSoft(엔씨소프트)의 일본진출전략에 대한 평가와 향후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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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of
NC SOFT in Japan

3C – FAW를 통한
시장 - 경쟁 – 자사 분석

4P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Factor of
failure

Our Proposal
본문내용
NC SOFT와 리니지 소개

NC SOFT 연혁
1997년 03월 설립
1998년 09월 리니지 국내 상용서비스 시작
2000년 07월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시작
2000년 04월 정보통신기업 디지털대상 수상
2001년 08월 코스닥 최우수 공시법인으로 선정
2001년 09월 소프트뱅크와 합작으로 NC JAPAN 설립
2001년 12월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
2002년 02월 리니지 일본 상용서비스 시작


리니지(온라인 게임) 특징

온라인게임의 특징
유선 및 무선인터넷 상에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PC게임
반드시 온라인게임서버에 접속해야 진행이 가능하므로 불법복제에 의한 매출 유실분이 없으며, 유통망 확보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월 사용료에 의한 수익을 통해 확실한 수익모델을 가짐
보통 2~5년의 긴 제품 수명을 가짐(PC게임의 2배 이상)

High Risk, High Return
높은 초기비용 – 개발비용(긴 개발기간), 서버구축비용
낮은 유지비용 – 서비스 개시 이후 고정비 부담이 적고 시설 및 장비투자가 상대적으로 적음

NC SOFT의 일본 진출 성공여부

NC JAPAN의 손익 유무
현재 NC JAPAN은 손익 분기점을 넘어 약간의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그렇다면 성공한 것인가?
일본 게임 시장내의 리니지 점유율은 0.1%도 채 되지 않는다
한국과 대만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너무 저조한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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