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NCSoft(엔씨소프트)의 일본진출전략에 대한 평가와 향후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of
NC SOFT in Japan
3C – FAW를 통한
시장 - 경쟁 – 자사 분석
4P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Factor of
failure
Our Proposal
- 본문내용
-
NC SOFT와 리니지 소개
NC SOFT 연혁
1997년 03월 설립
1998년 09월 리니지 국내 상용서비스 시작
2000년 07월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시작
2000년 04월 정보통신기업 디지털대상 수상
2001년 08월 코스닥 최우수 공시법인으로 선정
2001년 09월 소프트뱅크와 합작으로 NC JAPAN 설립
2001년 12월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
2002년 02월 리니지 일본 상용서비스 시작
리니지(온라인 게임) 특징
온라인게임의 특징
유선 및 무선인터넷 상에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PC게임
반드시 온라인게임서버에 접속해야 진행이 가능하므로 불법복제에 의한 매출 유실분이 없으며, 유통망 확보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월 사용료에 의한 수익을 통해 확실한 수익모델을 가짐
보통 2~5년의 긴 제품 수명을 가짐(PC게임의 2배 이상)
High Risk, High Return
높은 초기비용 – 개발비용(긴 개발기간), 서버구축비용
낮은 유지비용 – 서비스 개시 이후 고정비 부담이 적고 시설 및 장비투자가 상대적으로 적음
NC SOFT의 일본 진출 성공여부
NC JAPAN의 손익 유무
현재 NC JAPAN은 손익 분기점을 넘어 약간의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그렇다면 성공한 것인가?
일본 게임 시장내의 리니지 점유율은 0.1%도 채 되지 않는다
한국과 대만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너무 저조한 성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