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란 무엇인가?
* 우리나라의 최초의 티저광고
* 티저광고의 유형
* 티저광고의 장단점
* 티저마케팅의 활용
* 대표적 티저광고의 사례 *
* 티저광고의 성공요건
본문내용
*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란 무엇인가?
티저 광고`란 독자나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주의를 집중시키는 수법의 광고를 말하 며, 본래 사전상의 의미는 `화나게 하다, 약 올리다, 괴롭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티저 광고`(teaser advertising)는 `티저 어프로치`(teaser approach)와 같은 말로써 현재 가지고 있는 정보를 한번에 명확히 보여주지 않고 조금씩 보여주는 기법을 말한다.
즉 티저 광고는 광고의 대상자에게 호기심을 가지게 하면서 광고 메시지에의 관심을 높임과 동 시에 후속광고로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이며, 광고 캠페인 때에 처음에는 회사명과 상품명도 밝히지 않고 서서히 그것을 밝혀 간다든지 혹은 일정 시점에서 일시에 베일을 벗긴다든지 하는 방법이 취해진다.
이를테면 자동차의 새 모델을 광고하는 경우, 곧 발표 예정인 신차(新車)에 대한 관심을 높여 두 기 위하여 차를 시트 등으로 덮어 보이지 않게 하는 소구를 하거나, 혹은 `내일 신문의 이 자리 를 보아주십시오` 라는 따위의 광고가 그 예이다.
티저 광고는 대체로 신상품의 런칭(launching)시에 자주 이용되는 표현 방법 중 하나이며, 독자 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형태적 내용적 요소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것 을 주된 목표로 한다.

* 우리나라의 최초의 티저광고
우리나라에서는 1903년 9월 23일 황성신문에 의도적으로 광고를 뒤집어 호기심을 유도한 시계광 고가 최초의 티저광고라고 할 수 있다.
그 후 한일합방 후 조선 총독부의 국문기관지가 되어버린 매일신보 1914년 3월3일자 1면에 동아 연초상회가 담배광고를 티저로 한 것이 있었는데, 20개피들이 담배 한갑 5전짜리를 2전으로 가격 인하 한다는 내용으로 두번에 걸쳐 게재되었다.
1923년에는 동아일보의 3면 맨 왼쪽 다른 광고들 옆에 3단 높이로 흰면이 그대로 있고 가운데 쯤에 물음표와 아주 작은 글씨로 ꡐ보아라 내일!! 무엇이 날가?ꡑ 라고만 쓰여있는 광고가 났는 데 아무런 실마리도 없이 내일을 기대하라는 티저광고였고, 다음날 같은 난에 별표 고무화 광고 가 실렸다.
이 광고는 신제품도 아니고 그전에도 이미 나왔던 광고인데 독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티저 광고 의 기법을 쓴듯하다.
이 밖에 초창기의 티저광고로는 유한양행이 1927년 12월 9, 10일 이틀동안에 동아일보에 게재한 티저광고가 있는데 일종의 기업 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흐... 그냥 만족해요~~
  • wonjun0***
    (2009.12.07 17:04: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별로네요
  • kkj1***
    (2007.12.18 18:12:12)
회원 추천자료
  • [광고분석]티저광고 사례와 분석
  • 광고보다는 조금은 불분명하더라도 그것이 독자들의 호기심을 작용 할 수 있다면 광고 효과는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이야기다. 표 1 폐쇄성 법칙 원리이러한 광고 효과를 노리는 티저광고가 요즘 많이 등장하고 있다.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 모습을 드러내는 형식으로 광고를 하고 있으며 그러한 형식 때문에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본론」▶ 티져광고의 개념상품의 정체를 일시적으로 숨겨 시청자를 궁

  • 티저 광고와 사례분석
  • 광고1) 도입시기- 1913년 최초의 티저광고2) 티저광고를 이용한 담배 광고- 일주일 동안 점이 커지는 광고 3) 성공요인-심리학의 폐쇄성 원리를 통한 소비자의 호기심 유발4) 결과- 미국 시장의 약 46% 석권 4.티져광고의 강/약점(1) 티져광고의 강점-호기심 자극, 흥미와 관심 유발!-연작으로 인한 시청률 보장!-브랜드네임을 보다 확실히 각인!-소비욕구 증대!4.티져광고의 강/약점(2) 티져광고의 단점-관심유발과 호감유발은 각기 다른 변수-장기

  • 티저 마케팅 레포트
  • 티저 광고는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광고에 이 것 저것 다 집어넣는 복잡한 형태는 거의 취하지 않는다. 이렇게 간결하게 광고를 함으로써 한 눈에 광고를 다 훑어보고 흥미를 느껴 지속적인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 차별성 범람하는 광고 속에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서는 다른 광고와 차별이 되는 표현을 사용해서 한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 한다.4. 티저 마케팅 사례 분석-서태지가수 서태지

  • [마케팅]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
  •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티저광고의 특징2. 티저광고의 효과3. 티저광고의 활용 방법 4. 티저광고 사례 고찰Ⅲ. 사례 연구1. SK-Telecom의 TTL 광고1) 회사소개(1) 연혁 및 설립목적(2) 조직 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SK-Telecom의 TTL (1) 티저광고 전략(2) 티저광고 내용(3) 티저광고 효과2. 현대카드M1) 회사소개(1) 설립목적 및 연혁(2) 조직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 [현대사회 심리학] 사회영향 - 동조, 순종, 복종 사례 분석
  • 사회영향 - 동조, 순종, 복종목차√ 동조부분 요약 √ 동조관련 사례 분석사례 1 – 신문기사사례 2 – 신문기사/신문기사 사례 3 – 신문기사 사례 4 – 신문기사 사례 5 – 신문기사/블로그 게시글 사례 6 – 신문기사사례 7 – 실험영상 사례 8 – 실험이미지 사례 9 – 애니메이션 √ 순종부분 요약 √ 순종관련 사례 분석사례 1 – 신문기사사례 2 – 광고 이미지사례 3 - 신문기사사례 4 – 신문기사사례 5 – 광고사례 6 – TV프로그램√ 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