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19.1 주요 재무제표
1))손익계산서
2))대차대조표
3)현금흐름표
19.2 회계적 이익과 경제적 이익
19.3 자기자본이익률
19.5 경제적 부가가치(economic value added : EVA)
19.6 재무제표 분석의 예
19.7 자산배분, 위험 회피도와 무차별곡선 그리고 소극적 전략
- 본문내용
-
■손익계산서의 정의
손익계산서(income statement)는 한달,혹은 일년과 같이 일정한 기간에 대하여 기업의 수익성을 요약한 표이다. 손익계산서 내에는 영업기간중에 발생한 매출액과 비용, 그리고 그 차이인 순이익을 보여준다.
■손익계산서의 구분
비용크게 4종류로 분류한다.
1)매출원가(Cost of goods sold)는 기업이 제품생산에 투입된 직접원가이다.
2)일반관리비-간접비용(Overhead expense), 월급, 광고비, 그리고 기타의 영업 비용으로서 생산에 직접 관련되지 않은 지출비용이다.
3)지급이자-기업의 부채에 대해 지급된 이자이다.
4)세금-연방정부와 지방정부등에 납부하게되는 금액이다.
■손익계산서의 내용
1)영업매출액(operation revenue)-영업에서 발생하는 매출총액
2)영업비용(operation income)-영업매출액과 영업비용의 차이
3)EBIT(earnings before interest and taxes)-반복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기타의 비용이나 소득을 가감하면 이자 및 세전이익이 산출되는데 이것을 EBIT라 한다. 이것은 채권자나 세무 당국에 대한 채무가 없다고 가정하는 경우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이다. 또 부채조달에 따른 이자부담을 무시하는 경우의 기업의 수익성을 평가하는 지표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