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요리 음식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만음 소개
(2).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3).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수익성 분석
(6). 향후 기대방향 및 결과
- 본문내용
-
(1). 우만음 소개(Concept 도출)
우만음은 ‘우리가 만드는 음식’이라는 음식점의 약자이다. 일본에는 셀프 음식점이 꽤 있다. 라면 같은 간단한 음식을 개인이 조리를 한 후 라면 값보다 약간 비싼 금액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과는 또 다른 셀프 음식점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고안하고자 한다.
사람들은 음식을 만들고 나누면서 허기를 채우는 것 이상의 무언가를 공유한다. 한국에서 다른 사람과 친해지고 싶으면 ‘밥 한 번 먹자’고 하고 정말 고마운 사람에게는 집에 초대해서 밥을 해주는 것이 문화이다. 같이 요리를 하고 먹는 것은 너무 강조하는 것 같지만 막대한 문화적 공유를 하게 된다. 감성을 뛰어넘어 서로 동질감을 느끼며 공동체 의식을 갖는다.
그러나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요리를 하기가 힘들어졌다. 특히 대학생들이 자취를 하는 환경에서 이런 점은 돋보인다. 요리를 할 도구도 없을 뿐만 아니라, 재료를 사서 남기는 것도 불편함이다. 백화점에서 1인용 재료를 팔지만 너무 비싸다. 그렇다고 재료를 대량으로 사면 남는다는 아쉬움이 있다. 이렇게 딱딱하게 설명을 하면 잘 이해가 안될지 모른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숙취 후 먹으려고 콩나물국을 끓이려고 할 때 그 어려움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가 갈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