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요리 음식점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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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우만음 소개
(2).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3).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4P Mix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5). 수익성 분석
(6). 향후 기대방향 및 결과
본문내용
(1). 우만음 소개(Concept 도출)
우만음은 ‘우리가 만드는 음식’이라는 음식점의 약자이다. 일본에는 셀프 음식점이 꽤 있다. 라면 같은 간단한 음식을 개인이 조리를 한 후 라면 값보다 약간 비싼 금액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과는 또 다른 셀프 음식점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고안하고자 한다.
사람들은 음식을 만들고 나누면서 허기를 채우는 것 이상의 무언가를 공유한다. 한국에서 다른 사람과 친해지고 싶으면 ‘밥 한 번 먹자’고 하고 정말 고마운 사람에게는 집에 초대해서 밥을 해주는 것이 문화이다. 같이 요리를 하고 먹는 것은 너무 강조하는 것 같지만 막대한 문화적 공유를 하게 된다. 감성을 뛰어넘어 서로 동질감을 느끼며 공동체 의식을 갖는다.
그러나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요리를 하기가 힘들어졌다. 특히 대학생들이 자취를 하는 환경에서 이런 점은 돋보인다. 요리를 할 도구도 없을 뿐만 아니라, 재료를 사서 남기는 것도 불편함이다. 백화점에서 1인용 재료를 팔지만 너무 비싸다. 그렇다고 재료를 대량으로 사면 남는다는 아쉬움이 있다. 이렇게 딱딱하게 설명을 하면 잘 이해가 안될지 모른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숙취 후 먹으려고 콩나물국을 끓이려고 할 때 그 어려움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가 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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