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마케팅 사례] 도시마케팅 정의,특징,목적및 도시마케팅 국내,해외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서울,남원,제주,뉴욕,도쿄,홍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3 / 2017.11.13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시마케팅 정의,특징,목적및 도시마케팅 국내,해외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도시마케팅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도시마케팅의 정의

2. 도시마케팅의 특징

3. 도시마케팅의 목적

4. 도시마케팅 국내 사례분석
(1) 서울시 사례 (‘I Seoul You')
(2) 전북 남원시 사례
(3) 제주도 사례

5. 도시마케팅 해외 사례분석
(1) 뉴욕 사례
(2) 도쿄 사례
(3) 홍콩 사례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도시마케팅은 장소마케팅의 일부로서 도시정부가 주체가 되어 자본, 방문객, 이주민 유치를 위해 도시공간을 상품화하고 판매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도시는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구체적이며 살아있는 삶터, 즉 장소들의 집합이다. 도시마케팅은 이러한 장소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해석해 새롭게 기획하고 생성하는 장소정체성 만들기에서 시작한다. 그것을 토대로 단순히 기존 장소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자의 구미에 맞는 장소를 만들어 가면서 가치 있는 상품으로 지역을 판매하는 것이 바로 도시마케팅이자 도시브랜드 경영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 내용 참고용으로 다운받았는데 좋은것같습니다
  • 79102***
    (2018.03.11 19:17:59)
회원 추천자료
  •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분석 III. 결론서론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들간의 경쟁은 단순히 같은 산업군이나 국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계로 그 무대가 확장되어 왔다. 특히 2007 한미 FTA의 체결과 같이 적극적이면서도 빠르게 우리나라 기업들은 급속한 글로벌 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한국에 진출하고,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히 다

  • [관광학] IMF체제가 동아시아ㆍ태평양지역의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 해외여행 권리를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이 점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외화를 벌어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전하게 쓰는 것도 역시 중요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IMF시대에 걸맞는 체계적인 관광마케팅 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이를 위해 업계, 학계, 관계, 국민 등 전 분야에서 역량과 지혜가 모아져야 함은 두말할 나위 없다. 6. 한국관광산업의 국제경쟁력1) 현황일본국제관광진흥회가 서울, 도쿄, 뉴욕 등 세계 21개 주요도시를 대상으로 실시(19

  • [마케팅]난타 마케팅 전략 분석
  • 나 삐삐 등을 끌 필요가 없다. 또한 음식물을 가지고 입장할 수가 있고, 자유롭게 마음껏 떠들거나 박수치고 괴성을 질러도 상관없다. 왜냐하면 난타의 공연의 주는 관객이기 때문이고 관객이 무대와 하나되어 즐거움을 만끽하는 것이 난타공연의 목적이기 때문이다.3. 마케팅 환경 분석1) 내적 환경 분석① 송승환씨의 기획마인드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명제를 부정 좁은 시장에 대한 고민 -> 해외 진출 모색=> 보편적인 엔터테인먼트

  • 관광산업에 대해서
  • 분석은 여행업을 위주로 하였다. 1. 산업내의 경쟁 (경쟁상황)(1) 집중도현재 우리 나라 여행업의 등록현황을 살표보면 여행업종을 통틀어 총 5,097개가 등록되어 있다. 이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일반여행업체는 총331개, 국외여행업체가 2,223개, 국내여행업체가 2,543개이다.구분소계일반국외국내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경기강원충북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제주1,5763302851462281725411722201562522343252392212741932712-21223112879

  • 관광학개론-기말고사(최신!!)
  • 서울시 송파구서울랜드한덕개발198885,000경기도 과천시드림월드일우공영1987100,000서울시 강북구* 국내에 개장한 테마파크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구분됨- 독립적인 중규모 또는 대규모의 테마파크로 주로 대도시나 수도권 지역에 위치- 소규모의 종속적 또는 보조적 테마파크로 숙박시설 및 여가 스포츠 시설들을 복합적으로 구상한 소규모 테마파크 (부곡하와이)【학습정리】현대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유원시설업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