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전략 Brand Ext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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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브랜드 확장전략 Brand Extension
목차
I. 브랜드 활용과 역할
1. 주도브랜드와 보증브랜드
2. 상위브랜드와 하위브랜드

II. Brand Extension의 장단점

III. 성공 및 실패 사례

IV. 비즈니스 확장의 유형

V. 기업중심의 확장

VI. 기술, 유통, 원료, 등 제품중심의 확장
본문내용
상위브랜드가 특정영역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지 않은 경우
이때의 하위브랜드는 주로 전문영역을 설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삼성 래미안 (아파트 사업)
삼성 하우젠 (가전 사업)
LG 휘센 (에어컨 사업)
LG XCANVAS (영상가전 사업)
매일 엔요 (유산균발효유 사업)
우리투자증권 WM (자산관리 사업)

<중략>

브랜드(고객)중심의 확장
고객이 중시하는 가치(브랜드 아이덴티티), 또는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확장
상위브랜드가 특정영역의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는 경우
이때의 하위브랜드는 제품의 차별적 특성 강조, 시장세분화 등을 위한 역할을 담당한다.브랜드 확장을 검토하기 전에 먼저 결심해야 할 것이 있다.

범위를 좁게, 그러나 깊게 할 것인지
범위를 넓게, 그러나 얇게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브랜드의 범위가 넓으면 넓을수록 브랜드의 핵심가치는 약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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