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의 캐릭터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선정
-선정이유 및 연구방향

본론
-국내사례 : 뽀로로파크
-국외사례 : 산리오 퓨로 랜드
-사례 비교분석

결론
-발전 아이디어 제안
-캐릭터 마케팅 방향제시
-과제 수행후기



본문내용
Ⅰ.서론
1. 주제 선정 및 연구방향

테마파크는 단순히 어트렉션 시설을 갖춘 공간이 아님
☞ 독특한 캐릭터와 공간자체에 통일성을 부여하는 스토리

캐릭터의 가치가 낮으면 캐릭터테마파크의 시장성도 낮음
☞’뽀통령이라’ 불리며 국내캐릭터 1위의 캐릭터 뽀로로

사례 비교를 통해 국내 캐릭터 테마파크의 발전방향 제시
☞ 지역밀착형으로 상대적으로 소규모인 뽀로로파크의 특징

참고문헌

▷ 산리오 퓨로랜드 및 키티 관련자
http://www.puroland.jp/
산리오 퓨로랜드 홈페이지
http://osen.mt.co.kr/article/G1006070248
[OSEN/2010.06.07] “하모니랜드와 산리오퓨로랜드로 오세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054797
[연합뉴스/2011.05.10] 中 저장에 `헬로키티 테마파크' 세운다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3846
네이버캐스트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 헬로키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214&aid=0000097458
[MBC뉴스데스크/2009.03.08] 日 '캐릭터 강국'의 비결
▷ 뽀로로파크 및 뽀로로 관련
http://www.pororopark.com/main.do
뽀로로파크 홈페이지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1767
네이버캐스트 한국의 생활 디자인 : 뽀로로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109301630493&sec_id=560101&pt=nv
[스포츠경향/2011.09.30] "역시 뽀통령!” 뽀로로 하나 들여놨더니 매출 급증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281815
[SBS뉴스/2012.07.18] 뽀로로 10개 중 2개 가짜... 불법복제 만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테마파크 비교분석 -캐릭터 육성을 중심으로
  • 파크란?(1) 테마파크의 정의(2) 테마파크의 특징(3) 세계 테마파크 산업 동향(4) 국내테마파크동향2. 에버랜드, 롯데월드 전반적비교(1) 2개의 테마파크의 입장객수, 매출액등 강점중심의 비교(2) 롯데월드1)롯데월드의 SWOT 분석2)롯데월드의 과제3)롯데월드의 발전방향(3) 에버랜드1)에버랜드의 SWOT분석2)에버랜드의 과제3)에버랜드의 발전방향3. 국내 테마파크의 온라인 전략(1)국내 테마파크의 온라인 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2)캐릭터 마케팅 전

  • [마케팅전략] 새로운 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 *The List*서론. 과제 Theme 본론1. 1. 테마파크 이론 2. 마케팅 경쟁 전략 및 환경 분석, 기법에 대한 이론 3. 경쟁자 분석1) 에버랜드2) 롯데월드3) 경쟁자와 비교한 Olympos Mt의 SWOT 분석본론2.1. Olympos Mt 개요 및 소개 1) 전체테마 2) 캐릭터 3) 로고송 4) 위치 및 교통시설 5) 시설 및 부대시설2. SWOT 분석3. 내부환경 분석 4.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5. Service 8P’s를 이용한 경쟁우위 방안서론.과제 Theme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부재: Olympos Mt의 마케팅 경쟁

  • 롯데월드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과 롯데월드 미래전략 제시 - 롯데월드 기업분석
  • 롯데월드마케팅사례와 미래전략 제시^목차^1. 롯데월드 소개2. 테마파크 시장 경쟁상황분석3. 롯데월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롯데월드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5. 롯데월드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롯데월드 미래전략 제시(1) 캐릭터활용 전략제시(2) 한류와 K-POP 활용전략 제시(3) 기존이미지 개선전략 제시(4) 해외유명 테마파크 벤치마킹전략 제시1. 롯데월드 소개

  • [호텔마케팅] 테마파크 마케팅플랜
  • 마케팅 목표8. 표적 시장 및 각 시장별 특징9. 표적시장과 상품에 대한 촉진 전략-광고-PR- 판매촉진10. Action Plan11. Methods for measuring performance1. Executive Summary 이 레포트는 기존 과천 서울랜드를 리모델링 함으로서 드림 팩토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2월 3일(금요일)에 오픈예정인 테마파크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것으로, 다른 롯데월드, 애버랜드 보다 높은 수익성을 얻어내고 동시에 테마파크 캐릭터인 알콩이와 달콩이를 지정, 리모델링 과정에서의

  • [캐릭터산업] 캐릭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과제 분석
  • 캐릭터Ⅵ. 캐릭터의 현황1. 시각매체와 캐릭터2. 팬시사업3. 테마파크 산업Ⅶ. 국내 캐릭터산업의 문제점1. 미성숙한 산업 여건1) 캐릭터에 대한 인식부족2) 업체의 영세성3) 유통시스템의 낙후2. 지적재산권 보호의 취약1) 불법복제로 인한 성장가능성 잠식2) 캐릭터 지적재산권의 법적 보장 미비3. 전략적 마케팅 부재1) 장기적 안목의 마케팅 전략 및 인력 부족2) 짧은 캐릭터 생명3) 업체의 외국 캐릭터 선호 성향4) 분야간 연계전략 부재5) OSM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