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오다노(GIORDANO)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오다노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문제점과 해결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지오다노가 국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 것은 지난 1994년이다. 홍콩에 본사를 둔 중저가 의류 브랜드 지오다노는 아시아 쪽에서 잠재력 있는 곳을 타진했다. 국내 몇몇 업체들이 지오다노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시도했고 실질적인 모체인 일신방직이 지오다노 홍콩 본사에 면사를 대준 것이 인연이 되어 1994년 5월 일신 방직 계열사인 일신창업투자가 ‘지오다노 인터내셔널’과 50%씩 공동 출자하여 자본금 50억 원으로 국내 법인을 세웠다. <BR>당시 지오다노는 자국과 싱가폴,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 명성을 날리고 있었지만 한국진출의 성공여부는 불투명해 보였다. 지오다노보다 먼저 국내 판매를 시작한 홍콩 수입 캐주얼 제품들이 제대로 시장적응을 못하고 곧 영업을 중단하는 사례가 빈번했기 때문이다. 홍콩 의류가 발붙이지 못했던 이유들 즉, 겨울 제품 생산에 약하고 기대보다 나쁜 품질,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지 않는 디자인 등을 지오다노가 극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였다.
진출 당시에 지오다노라는 이름을 한국인들이 알 턱이 없었고 티셔츠 한 벌에 몇 천 원, 바지 한 벌에 1~2만원인 중저가 브랜드엔 ‘싼 게 비지떡이겠거니’ 하는 시선만 쏟아졌다. 첫해 매출액은 20억 원에 그쳤다. 그러나 그로부터 5년이 흐른 지난 1999년, 지오다노는 단일 의류 브랜드로는 국내 처음으로 1,350억 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1만원 안팎인 티셔츠를 1,000만장 판 셈이다.
참고문헌
www.giordan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지오다노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목 차Ⅰ . 선정배경Ⅱ. 문제정의Ⅲ. 제품분석Ⅳ. 기업분석(1) 기업연혁(2) 기업핵심 역량(3) 마케팅적 아이템요소Ⅴ. 시장분석(1)캐쥬얼 시장에서 지오다노의 위치(2)지오다노가 개척한 시장영역확대(3)경쟁사비교Ⅵ. 마케팅분석(1) 4P분석(2) 설문지조사(3) SWOT분석Ⅶ.캐쥬얼 시장의 마케팅추세Ⅷ. 지오다노의 새로운 마케팅전략(1) 지오다노의 생활화(2) 지오다노 매장의 강화Ⅸ. 마케팅조사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Ⅰ. 선정배경지오다노를

  • [마케팅] 지오다노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지오다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과 목 명 마케팅 관리 교 수 명 제 출 일 2003. 11. 28 제 출 자 목 차Ⅰ. 서 론 지오다노 소개Ⅱ. 본 론 1.지오다노의 표적시장과 포지셔닝2.지오다노의 마케팅 믹스 분석1)제 품2)가 격3)유통환경4)커뮤니케이션3.지오다노 마케팅의 현 상황에 대한 대안 제시Ⅲ. 결 론※ 참 고 자 료 Ⅰ. 서 론1. 회사소개지오다노는 1994년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스피드(Speed), 단순화(Simplicity)라는 4가지 기업철학을

  • [광고학] 2004봄,지오다노 광고이야기
  • 마케팅(광고 분야)에서 그들만의 특별한 차별적 전략이 있음을 확신했다.지오다노는 홍콩 라이센스 브랜드로 94년에 한국 시장에 처음 들어와 4년 만에 700억의 괄목 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IMF 상황하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98년은 전년대비 160%의 외형 증가와 순이익도 10%~15%를 구가 하고 있다.지오다노의 물류시스템은 글로벌 스탠다드를 추구하는 브랜드라면 누구나 하는것이며 특별한 것이 없는데 주변에서 유난히 관심을 높게 가진다

  • [마케팅전략론] 지오다노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 지오다노의 마케팅 전략제 출 일담당교수과 목마케팅 전략론학 과학 번이 름목 차【서 론】 ▣ 연구배경과 목적 【본 론】 ▣ 기업개요 ▣ 외부환경분석 1. 가계 및 소비 2. 업계현황 3. 라이프 스타일변화 4. 의류소비행태 변화 ▣ 내부환경분석 1. 연간 매출동향 2. 재무재표 3. 매장현황 ▣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 세부전략분석 1. POS시스템의 도입 및 활용 2.

  • [SPA사례] 제일모직 브랜드전략, 에잇세컨즈 분석, 패션의류, 패션마케팅, 브랜드마케팅, SPA 성공사례, 에잇세컨즈 성공전략 분석
  • 마케팅 초점을 맞춤  사회적기업전략Key Success Factors 결론 향후전망, 나아갈방향제일모직은 한국 패션 의류 시장 점유율 30% 차지 하고 있다. 좀더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시장 개척이 중요하다. 숍인숍의 형태를 벗어나 마트에 배치해보면 어떠할까? 결론 향후전망, 나아갈방향현재 제일모직은 패션 의류 업계 1위를 점유 하고 있지만. SPA 새로 런칭한 에이트세컨즈는 SPA 강자인 경쟁업체 유니클로, 지오다노를 이기기 위해서는 제일모직을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