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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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개 및 주제 선정 이유
2.조사 방법 및 대상
3.설 문 분 석
4.기 업 간 특 성
5.결 론
본문내용
특이점 : 인터뷰 시 기업의 비전을 조직 구성원들에 공유하는 것에 대해서 미흡한 점이 드러남
목표달성에 대해서도 금전적 보상이 주를 이룸
시사점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구성원들간 공유하는 것이 중요
MBO의 중요성


대부분의 기업에서 소모임이 활성화 되어있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남


소모임 활동과 업무성과 향상 간의 상호관계가 미약함


자기계발

각계각층의 저명한 인사들을 초청하여 강연

신청자 위주로 참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강연을 통해서 사원들의
자기계발에 도움

조직몰입도
해외영업본부 상품마케팅 신입사원은 바로 현업으로 투입되지
않고 국내영업을 6개월 동안 수행
신입사원들은 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모터쇼에서 프레젠테이션 등을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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