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 기업의 시장 차별화 전략 -로레알과 P&G의 한국과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중국의 화장품 시장 동향
2.로레알의 시장 차별화 전략
-로레알 기업 소개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시사점
3.P&G 의 시장 차별화 전략
-P&G기업 소개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시사점
4.결론
- 본문내용
-
- 브랜드 개발력 강함
- 인재집중 산업경험 풍부
- 관리 체제 수준 높음
- 현지 상황 숙지
- 인건비 낮음
- 시장 반응 빠름
- 경영자주권
- 현지화 정보 부족
- 해외 본부의 통제
- 시장 반응 늦음
- 인건비 높음
- 투자자금 결핍
- 소비자 관리부족
- 관리부족 개발 낙후
- 산업개발 경험부족
-IMF이후 구매력 회복
- 남성고객 증가
-여성들의 소득 향상
- 항 노화 화장품 호조
경영관리 기능의 현지화
마케팅 현지화
1)고급제품사업부
2)시판사업부
3)전문살롱사업부
4)메디컬 사업부
인적자원 현지화
1) 과감한 현지인채용
93년 59명
->2003년 9400명
-중역간부의 채용
2) 인력투자강화
- 해외업무, 교육기회
- 직원들의 경력개발과
지속적인 투자
연구개발 현지화
1) 국내 테스트센터
-현지화 가속가능
기반 구축
-아시아인에게
적합한 제품 개발
2)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 위한
제품 개발
-소비자들이 화장품
사용하는 방식, 습관
연구
생산의 현지화
1) 시행 미지수
-높은 인건비
-시장규모의
미비
현지사회와의 관계 측면
-올바른 기업문화정착 취지, 기업의 사회공헌
본사로부터의 권한 이양
-현지법인에 대한 권한위임,자율성 보장
-현지시장의 요구에 신속한 대응
“로레알은 더 이상 프랑스 기업이 아니다.
프랑스 인이 투자한 한국 기업이다.”
-클라우스 파스벤더 로레알 코리아 회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정보시스템] P2P 파일공유 문제점과 대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