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 기업의 시장 차별화 전략 -로레알과 P&G의 한국과 중국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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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중국의 화장품 시장 동향
2.로레알의 시장 차별화 전략
-로레알 기업 소개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시사점
3.P&G 의 시장 차별화 전략
-P&G기업 소개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시사점

4.결론
본문내용
- 브랜드 개발력 강함
- 인재집중 산업경험 풍부
- 관리 체제 수준 높음


- 현지 상황 숙지
- 인건비 낮음
- 시장 반응 빠름
- 경영자주권


- 현지화 정보 부족
- 해외 본부의 통제
- 시장 반응 늦음
- 인건비 높음


- 투자자금 결핍
- 소비자 관리부족
- 관리부족 개발 낙후
- 산업개발 경험부족


-IMF이후 구매력 회복
- 남성고객 증가



-여성들의 소득 향상
- 항 노화 화장품 호조

경영관리 기능의 현지화

마케팅 현지화

1)고급제품사업부

2)시판사업부

3)전문살롱사업부

4)메디컬 사업부

인적자원 현지화


1) 과감한 현지인채용
93년 59명
->2003년 9400명
-중역간부의 채용

2) 인력투자강화
- 해외업무, 교육기회
- 직원들의 경력개발과
지속적인 투자


연구개발 현지화

1) 국내 테스트센터
-현지화 가속가능
기반 구축
-아시아인에게
적합한 제품 개발

2)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 위한
제품 개발
-소비자들이 화장품
사용하는 방식, 습관
연구

생산의 현지화

1) 시행 미지수

-높은 인건비
-시장규모의
미비


현지사회와의 관계 측면
-올바른 기업문화정착 취지, 기업의 사회공헌


본사로부터의 권한 이양
-현지법인에 대한 권한위임,자율성 보장
-현지시장의 요구에 신속한 대응

“로레알은 더 이상 프랑스 기업이 아니다.
프랑스 인이 투자한 한국 기업이다.”
-클라우스 파스벤더 로레알 코리아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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