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Merck 머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윤리경영의 등장배경 및 소비자의 7대 권리
2. 머크 기업소개
3. 머크의 기본적 기업이념과 윤리
4. 머크의 비영리적 경영활동 (대외적)
5. 머크의 위기
6. 머크의 위기극복
7. 위기, 그 후
8. 머크의 사회공헌활동
9. 시사점
- 본문내용
-
2. 머크 기업소개
제약업계순위 4위
포츈500 - 24위 (30위에서 상승)
Global500 - 62위
항 목 수 치
총 수 입 477억 1570만 달러
순 익 72억 8180만 달러
자 산 440억 670만 달러
주주총액 160억 5010만 달러
시장가치 1443억 760만 달러
3. 머크의 기업이념과 윤리
정직성과 도덕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모방이 아닌 과학에 기초한 혁신
모든 면에서 초 인류 회사
이익추구, 그러나 인류에 봉사함으로써 얻는 이익
5. 머크의 위기
1993년 클린턴 대통령이 의료비를 삭감하는 정책을 펴면서부터 머크에도
위기가 닥친다. 기업간의 치열한 경쟁과 대규모 의료기관의 출현의 여파로
제약산업에는 신약 개발에 필요한 막대한 R&D 비용을 줄이기 위한 합병
바람이 불기 시작했으며, 머크는 신 개발품인 전립선염 치료제 프로스카의
판매부진으로 94년 주가가 92년 초 대비 절반으로 떨어졌다. 창사 이래 최대의
위기상황을 맞이하게 된 것이다.
6. 머크의 위기극복
Merck 의 핵심 원칙은 R&D, 기술, 생산, 우수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밀착된 진정한 고객 중심의 파트너가 되는 것이다.
당시 사면초가에 몰려있던 Merck사는 역사상 처음으로 길 마틴회장을 외부에서 CEO로 영입시키고 그 후 선택과 집중을 위한 환경조성과 함께 근본적인 구조조정을 시작했다.
휴식, 점심, 저녁 식사시간에 격의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에 관해 자연스럽게 토의가 가능한 사외미팅을 통해 상하, 동료 상호간의 벽을 허물고 상호 신뢰를 쌓을 수 있게 하였고 효과적인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