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6 / 2017.11.06
  • 6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생명 경영분석
목차
1. 기업소개
2. 산업분석
3. 기업분석
4. 재무분석
5. 전망분석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회사 개요
? 업종 - 생명보험
? 회사명 - 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대표이사 - 김 창 수
? 본점 소재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55
? 설립일 - 1957년 4월 24일(상장일: 2010년 5월 12일)
? 종업원수 - 5,572 명
? 사업자등록번호 -104-81-26688

2. 산업분석
☞ 이슈
- 건전성 강화
RBC제도시행
국제회계기준 도입
- 상품관련 규제 강화
새로운 경험생명표 적용
보험료 산출 방식 변화
- 채널관련 규제 강화
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
금융상품판매전문회사 도입

☞ 동향
- 성장성
IMF 이후 세계 평균 수입보험료 증가율을 상회하는 수준의 성장세를 지속해 온 국내 생명보험 시장은 최근 금융위기로 수입보험료 성장세가 다소 위축
- 수익성
FY01 이후 이차손이 감소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였으나 FY08 중에는 금융위기의 여파로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
- 건전성
FY02 이후 권고수준(150%) 이상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나 일부 중소형사의 재무구조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생명의 `안녕하세요` 캠페인 마케팅 분석
  • 전략처럼 컬러 마케팅도 브랜드를 확실하게 차별화 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1. 삼성생명의 ‘안녕하세요’란?2. 삼성생명이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배경3. 안녕하세요 캠페인이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4.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통한 징글 마케팅으로 삼성생명이 얻는 효과5. ‘안녕하세요’ 광고의 분석6. ‘안녕하세요’ 캠페인으로서 얻게 될 삼성생명의 효과7. ‘안녕하세요’ 캠페인의 한계점과 효과증대방안

  • 삼성생명 기업분석 삼성생명 경영전략 삼성생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삼성 생명이 돈이 없어서 구조조정을 하는데 그 과정에서 기존 팀을 해체하고 다른팀으로 전출시키거나 다른 자회사로 전출시키는데그렇게 전출 시키는 과정에서 남은 직원들의 불안감과 조직 개편을 통해 만들어진 새로운 팀의 융화에 문제가 발생한다. 5삼성생명은 유사한 기능의 본부와 팀을 통폐합하고 임원 20%를 줄이는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저금리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되면서 매출이 감소하는 등 경영환경이 악화되자 조직의 효율

  • [국제경영] 삼성생명 해외진출 사례
  • 삼성생명 보고서Ⅰ. 삼성생명 소개1. 연혁2. 주요산업3. 현 위치4. SWOT분석Ⅱ. 해외진출 사례1. 해외영업망 및 진출 현황①해외 영업망②진출 현황2. 삼성생명 태국진출①진출 배경②시암삼성 소개 ③주요 경영실적④애로사항 및 극복과정⑤시한삼성 성공요인⑥시암삼성 제안점3. 삼성생명 중국진출①진출 배경②중항삼성 소개③중항삼성 사업 원칙④중항삼성 사업 전략⑤중항삼성의 현 상황과 전망⑥중항삼성의 제안점Ⅲ. 제

  • [경영학] 삼성생명의 `안녕하세요` 캠페인 마케팅 분석
  • 의‘안녕하세요’ 캠페인 마케팅 분석CONTENTS1. 캠페인의 배경캠페인 분석- ‘안녕하세요’란?- 징글마케팅 in ‘안녕하세요’- 광고분석-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통한 효과3. 캠페인의 한계점 및 효과 증대 방안캠페인의 배경5월 12일 상장이라는 기업공개▶ 새롭게 변화된 기업의 상황에 대한 홍보 필요성기업공개대한민국 대표 보험사로서 가지고 있던 크고 딱딱한 이미지▶ 고객 인생의 진정한 파트너, 친숙한 삼성생명으로서의 변화 모

  • 삼성화재 기업분석
  • 경영대상 4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2009.09.30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자동차보험부문 12년 연속1위2009.06.22녹색자전거보험 판매 개시2009.06.01자동차보험 글로벌 서비스 개시 4) 주주현황 (기준일 : 2010.06.30)주주명주식수(천주)지분율(%)대주주와의 관계회사와의 관계삼성생명보험4,90510.36최대주주계열사First State Investment Managem2,3855.03 5%이상국민연금공단2,3715.01 5%이상삼성카드2,2984.85 계열사삼성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