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9 / 2017.10.19
  • 5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hk 일본공영방송의 이해 'Nippon Hoso Kyokai'
목차
I. 서론
1. 시장 상황
2. NHK 이념 및 사업 현황

II. 본론
1. 플랫폼 : NHK 월드, YOUTUBE
2. 신뢰도 : 재난방송, 조직개편
3. NHK 콘텐츠의 공공성 : 드라마 분석

III. 결론
1. NHK의 시사점 및 미래
2. 한국공영방송에 시사하는 점
본문내용
방송이념

공영 방송의 공공성
1.시청자 이익 우선
2.언론을 독립시켜 정치 및 상업의 세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확보
3.국민의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기본메시지를 전파
4.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제공

<중략>

Nhk만이 유일한 전국방송이며 공영방송이며 상업방송은 철저히 지역자본을 바탕으로 한 현단위의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재원 규모도 nhk가 약 8조예산으로 가장 많은 자본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한국의 케이블 지상파 방송예산의 합과 비슷한 수치입니다.
방송·경영 부문 나눠 자체 평가
시청자 관점의 NHK 평가위원회
(視?者視点によるNHK評?委員?)

▶ 사업계획
- ‘신뢰받는 공영방송을 위한 조직 풍토와 업무 운영의 개혁’
- 공영방송의 역할 강조
- '개혁추진프로젝트' : 경영 개혁, 인재 육성 주축의 조직 개혁
- 신입사원 269명 중 50%이상 취재와 제작 등 배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대원미디어 `녹색전차 해모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NHK 위성 제2TV를 통해 방영되었다. 하지만 20여억원의 투입에 비해 초라한 0.2%대의 일본현지 시청률을 기록하며 처참한 실패를 맛보게 된다. 이후 회복을 위해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발전을 도모했으나 결국 해당부서 해체상황을 맞는다.④ 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 20억원 가량의 투자 자금 ․ KBS, 금강, 대원 3사의 지원․ 국내 순수기술력 애니메이션․ 국내 시청률 20%점유․ 탄탄하지 못한 스토리․ 부자연스러운 그림체․ 상품화

  • [A+레포트]독서진흥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국민독서진흥 실천방안
  • NHK를 비롯한 방송사, 아사히(朝日)신문을 비롯한 신문사, 교육기관, 출판유통회사, 서점등이 전폭적인 지원함. 아침독서운동이 일본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하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었다.4 시사점정보와 지식의 중요성이 개인에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중요한 자원으로 부각되고 있고 주요 선진국들은 이를 대비하기 위한 독서정책을 펴고 있으며 독서정책은 곧 미래를 대비하는 지식인 육성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주요 국가

  • [독후감] `세계는지금어디로가고있나`를 읽고
  • 대해서 찾아보던 도중 알아낸 사실 인데요 글쓴이가 NHK에서 기자로 일하면서 ‘주간 어린이 뉴스’ 라는 프로그램에서 사회 이슈들을 알기 쉽게 풀이해서 방송을 하던 것이 이 책에도 반영되어서 자칫 잘못하면 이해하기 어려워 질 수 있는 그러한 것들을 쉽게 풀이해서 써서 책을 읽기가 한층 수월했던거 같습니다.) 이 책을 짧게 표현하자면 지금 이 시간에도 지구 반대편에는 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지가 궁금해지게 만드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 [매스컴] 방송3사 역사와 특징
  • NHK, 영국의 BBC, 호주의 ABC방송국이 이에 속하고 KBS는 공공방송의 운영형태를 취하고 있는 것 중에서도 정부출자의 특수회사가 운영 형태이다.KBS는 TV수신료(다른방송사와 비교되는 가장 큰 특징) 와 광고 수입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공영성 강화를 위해 1TV와 1라디오에는 1994년 10월 이후 광고를 하지 않고 있다. TV수신료는 국간기간 방송의 운영, 방송문화사업과 디지털 환경 구축, 교육방송(EBS)의 지원 등에 쓰인다.1926년 11월 조선총독부에 의해 서울특

  • 일본드라마의 이해
  • 레포트의 주제로 선정했고, 앞으로 일본드라마의 역사와 여러 가지 특징들을 살펴보고, 한국의 드라마와 비교도 해보겠다.2. 일본드라마의 역사1) 대하, 역사 드라마의 역사일본에서 텔레비전 대하드라마는 3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다. 대하드라마 제작의 선봉에 선 것은 공영방송 NHK였다. 1968년부터 일본 중세를 배경으로 한 대하드라마를 해마다 시리즈로 제작한 NHK의 기본 노선은 간명했다. ‘영화에서 시대극의 전통을 빌려 와 그 인기도에 편승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