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아미노음료 플로스마이너스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비자의 욕구
1) 다양한 기능성(건강), 기호 성이 강화된 음료에 대한 욕구 증대
2) 음료도 패션이다라는 인식의 대두
2. 음료 시장의 변화
1)Near Water음료시장 쇠퇴기로 진입 더 이상의 시장확대 기대 어렵다.
아미노산음료
1차 조 사
1차 결과
2차 조 사
2차 결과
- 본문내용
-
아미노산음료의 개발배경
1. 소비자의 욕구
1) 다양한 기능성(건강), 기호 성이 강화된 음료에 대한 욕구 증대
·최신 트렌드로 자리잡은 웰빙 열풍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가져왔다.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최근 2~3년 동안 대다수 제품에 대한 소비 부진이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웰빙 상품에 대한 추구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2월 통계청이 발표한 '2003년 한국의 사회지표'를 보면, 건강에 대한 관심은 98년 36.7%에서 2002년 44.9%로 8.2% 포인트가 증가한 반면, 경제문제는 98년 30.5%에서 2002년 24.5%로 오히려 6% 포인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경제·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신체적 건강 및 정신적 여유에 대한 희망이 커지고 웰빙 상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유기농 식품, 친환경/천연재료를 사용한 음식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헬스케어, 요가는 물론 심리적 안정을 이루기 위한 명상, 아로마 요법 등 웰빙과 관련된 취미, 여가 문화가 대중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2003년 국내 건강기능성 식품 시장은 3.4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전년대비 13% 성장한 것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건강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되어있다고 할 수 있다.
[중앙일보 장세정 기자]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생활(Well-being)이 자리잡으면서 이와 관련성이 큰 제품의 수입도 늘고 있다.
이들 수입 품목 중에는 건강과 체중 감량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진 농산물과 기호품이 대종을 이루고 있으며 스포츠 및 생활 용품도 적지 않다.
6일 산업자원부에 따르면 웰빙 관련 제품의 수입이 올 들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출처: 중앙일보 2004-06-06
위의 신문 기사는 웰빙의 열풍으로 인해 웰빙관련품목의 수입 급증을 나타내는 표이다. 이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웰빙 열풍은 소비 패턴이 웰빙과 관련된 산업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러한 결과로 인해 사회적으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웰빙 열풍은 젊은 세대 가치관에서 더욱 현저하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 한 인재파견 회사에서 2030세대 남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직장 인식 조사 결과를 보면, 직장 생활을 통해 얻고 싶은 최우선 목표에 대해 경제적 부 28.1%, 자기가치 실현 17.9% 보다 개인생활과 사회생활의 적절한 조화가 41.9%로 가장 높은 점수가 나타나고 있는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