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T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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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T 연혁
조직의 구성
재무제표 분석
주요사업 분야
시장점유율 및 매출추세
환경분석(SWOT)
환경분석(Positioning)
차별화 전략의 파악
고객의 특성과 분석
마케팅 믹스의 분석(4p)
생각해볼 사항
본문내용
환경 분석 (SWOT)

· 자율과 창의가 있는 조직문화 시스템
· 세계최초CDMA 이동전화를 상용화한 기술력과 장비 운용경험, 전문인력 보유
· LG정보통신과 단말기 자체 생산 가능
· 전국을 하나로 잇는 단일 망 구조
· One Call One Step 서비스
· 세계적인 통신업체 “BT”와 전략적 제휴
· 동기식과 비동기식 모 개발
-> 세계 최고수준의 국내 기술을 보유


· 국내이동통신업계들의 합병으로 입지가
더욱 더 좁아짐
· 통신시장의 개방화로 마케팅 능력이 부족
· 가입 후 서비스, 단말기의 변동에 따라
수익성(고객가치)이 변동
· PCS와 기존 셀룰러 사업자와의 서비스
성격에 큰 차이가 없어 경쟁이 치열

PLC
[안정성숙기]
성장률 둔화
시장 포화상태-> 인구성과 대체수요에 의존
경쟁자의 고객을 유인
성장성숙기에서의 과다한 마케팅 비용 지출에 의해 기업 이익 감소
높은 성장(가입자 증가) 추구하기 보다는 비용절감에 주력
가입자 유지를 위해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요금제를 제공
(장기계약 할인혜택, 가족 할인혜택, 24개월 약정 할인혜택)
참고문헌
기업분석리포트-장성민(삼성증권, 11/29)
엘지텔레콤-www.lgtelecom.co.kr
통계청-www.nso.go.kr
삼성경제연구소
세티즌-www.cetizen.com
한국기업평가-www.korearatings.com
정보통신 정책 연구원-www.kisd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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