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T기업의 특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07 / 2017.07.07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IT기업의 특허전략
목차
1. 글로벌 IT시장 현황
2. 각 기업의 현황
3. 각 기업의 특허 전략
4. 특허소송 확대 전략
5. 애플기기 경쟁력 유지
6. 통신기술 특허 매입 전략
7.특허 괴물 이용
8.소송 전략의 사례- 애플 vs 노키아
본문내용
1. 글로벌 IT시장 현황
• 글로벌 특허경쟁과 특허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 특허를 수익자산으로 보는 인식 확산
• 특허 비즈니스 모델이 분업화, 전문화
• 특허권 관리기업이 전면에 부상
특허와 주요 산업의 경쟁구도 변화
• 운영체제를 공유하는 생태계 간 특허 공방으로 확대
• 기술력을 갖춘 중위권 업체
-직접 특허 라이선스 사업을 강화
• LED 산업
-소수의 메이저 업체가 특허블록을 구성

<중 략>

삼성전자의 5대 전략
1. IP부서 대 통합을 통해 연구개발(R&D) 활동을 지적 재산으로 만듦
• 2010년 8월 각 사업부에 흩어져 있던 특허전략, 라이선싱 기능을 한 곳으로 집중하여 IP센터를 설립. 삼성은 IP센터를 통해 현재의 지식재산분쟁 대응에서부터 미래예측 대응을 위해 관련된 지식재산권을 선확보하고 있음.
• IP센터는 사업과 기술, 법을 조화롭게 반영하여 회사 경영을 효율적으로 이끌기 위해 대다수 인력이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축적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적인 M&A를 위한 시사점
  • 특허(IP).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환율상승과 재계약으로 미국 등 특허기술 기업들에 지불하는 특허 로열티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샌디스크의 경우, 삼성전자가 이미 약 4000여억원을 로열티로 지불하고 있으며, 내년 재계약에 더 높은 비용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샌디스크의 시가 총액이 3조5000억원 정도로 떨어진 것을 감안하면, 인수나 투자를 통한 특허 확보가 오히려 경제적이라는 계산이 가능하다. 글로벌 IT업체들의 주가 하락도 삼성전

  • 국제경영환경과국제경영전략 글로벌통합 현지반응모형 EPRG모형 개인주의 집단주의 시간지향성
  • 글로벌 통합 – 현지반응 모형>국제경영전략 분석모형전세계적 학습 실현어니스트 건들링, 나도 3M에서 일하고싶다, 세종서적, 2001선진 특허강국의 기술지주회사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대응방안과 특허정책 연구, 특허청(연구원 추기능, 신지연, 이성상)월간 혁신리더 2010년 8월호 -A culture of innovation - 3M, 3M,2012곽숙철,3M의 15% 룰(Rule)과 기술 포럼(Technical Forum)‘,CnE혁신연구소,2013.08.21CnE혁신연구소(www.insightinstory.com)*3M은 ‘현지중심주

  •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의 혁신과정
  • 기업체제로 132개국이 조직개편을 통해 거듭나게 되었다. 지역별 구분을 산업별로 조정하는 인더스트리 버티칼(Industry Vertical : 산업별 통합조직)이 도입되어 15개 산업부문으로 분류되었다. 15개에 산업별 통합 조직은 금융, 통신, 교육, 공공기관, 보건, 공익, 보험 제조, 장치, 석유, 유통, 운송, 여행, 기타 범 산업적 분야이다. 글로벌 통합프로세스를 통해 조직구조를 정비한 뒤, 새로운 소 사업 단위는 서로 협력 체제를 유지하되 독자적인 경영전략 수

  • [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IT서비스시장 입지 강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목표로 했다. M&A로 인해 Lenovo와 IBM은 다음과 같은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먼저 Lenovo는 기존의 저가 생산 능력에 IBM의 우수한 기술을 조화시켜 세계적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시장측면에서 Lenovo는 IBM의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확보함으로써,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전세계를 아우르는 Global 마케팅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또한 기술적으로도 IBM의 우수한 R&D 능력 및 특허를 통해

  • IBM 기업분석 보고서
  • 전략6. Conclusions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 What is IBM?1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자본금 : 361억 달러 / 직원: 40 만명연구소 8개/ 제품 개발연구소 24개 연구 개발비:연간 50억 달러 이상 투자 브랜드 가치 세계 2위수익: $103.6 억시가총액: $171.5 억 대표적인 Technology 기업16년 연속 미국 특허 등록 1위 기업(2008년 기준 4,186)소프트웨어 미들웨어 부문 세계 1위IT 서비스 및 컨설팅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 ( 전세계 20만명의 컨설턴트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