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특허전략과 애플 vs 삼성의 특허 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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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고가 단일제품 전략 한계
성장·성숙기 진입 시 다양한 지역과 계층의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구성 필수적
최근 선진국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되어 가는데 불구,
애플은 선진국의 컴퓨터 사용자를 주 타깃으로 1년에
한 개 정도 주 모델 발표와 고가 전략을 지속
- 목차
-
1.애플과 삼성의 세계시장 현황 및 분석
2.애플과 삼성의 특허소송의 배경
3.특허소송 상황 : 삼성 ▶ 애플
4.미국시장 특허소송 결과
5.미국스마트폰시장 기업별 점유율
6.한국시장 특허소송 결과
7.특허 소송 이후 한국 시장 현황
8.특허 소송 이후 일본 시장 현황
9.특허 소송 상황
10.특허 소송 이 후 유럽시장 현황
11.글로벌 기업의 특허 소송
12.IT 시장 상황
13.왜 스마트폰 경쟁에 열광하는가
14.모바일 경쟁의 구도
15.애플의 특허 현황
16.애플의 특허전략
17.특허소송 확대 전략
18.소송 전략의 사례- 애플 vs 노키아
19.애플기기 경쟁력 유지
20.통신기술 특허 매입 전략
21.특허 괴물 이용
22.전망
- 본문내용
-
삼성, 현재 다양한 제품으로 대응, 또한 플랫폼 기술 발전과 제품 경쟁에 자신감을 갖고 있어 제품 수 줄이도록 노력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공급업체는 소수의 제품,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을 원하고 있기 때문, 탄력적인 제품라인업과 가격 설정이 고효율, 고수익의 중요 수단
애플의 특허전략
모바일 관련특허가 부족한 애플
->다양한 특허전략을 사용하여 극복
특허소송 확대 전략
애플기기 경쟁력 유지
통신기술 특허 매입 전략
특허 괴물 이용
애플은 많은 특허소송을 거치면서 자사의 기술 보호 필요성이 증대함.
미국에 약 3,800건의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다양한 특허 포트폴리오
를 구축함.
애플은 이와같이 기술적으로 중요한 핵심 특허를 다수 보유.
-> 특허의 절대건수가 부족한 한계를 극복
통신기술 특허 매입 전략
노텔 인수의 의의
- 노텔은 LTE를 비롯한 광범위한 통신분야를 포괄
- 크로스 라이센싱과 같은 계약을 통해 삼성과의 통신기술 특허권 분쟁 해결 모색
특허 괴물 이용
특허 괴물이란?
- 제품 생산 No, 특허권을 매입해 기술사용료를 받아내는 회사
특허 괴물을 앞세워 특허권 공세를 벌이고, 자신들은 여기서 빠짐으로써 부정적인 이미지를 씻어내려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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