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특허전략과 애플 vs 삼성의 특허 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고가 단일제품 전략 한계
성장·성숙기 진입 시 다양한 지역과 계층의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구성 필수적
최근 선진국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되어 가는데 불구,
애플은 선진국의 컴퓨터 사용자를 주 타깃으로 1년에
한 개 정도 주 모델 발표와 고가 전략을 지속
목차
1.애플과 삼성의 세계시장 현황 및 분석
2.애플과 삼성의 특허소송의 배경
3.특허소송 상황 : 삼성 ▶ 애플
4.미국시장 특허소송 결과
5.미국스마트폰시장 기업별 점유율
6.한국시장 특허소송 결과
7.특허 소송 이후 한국 시장 현황
8.특허 소송 이후 일본 시장 현황
9.특허 소송 상황
10.특허 소송 이 후 유럽시장 현황
11.글로벌 기업의 특허 소송
12.IT 시장 상황
13.왜 스마트폰 경쟁에 열광하는가
14.모바일 경쟁의 구도
15.애플의 특허 현황
16.애플의 특허전략
17.특허소송 확대 전략
18.소송 전략의 사례- 애플 vs 노키아
19.애플기기 경쟁력 유지
20.통신기술 특허 매입 전략
21.특허 괴물 이용
22.전망
본문내용
삼성, 현재 다양한 제품으로 대응, 또한 플랫폼 기술 발전과 제품 경쟁에 자신감을 갖고 있어 제품 수 줄이도록 노력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공급업체는 소수의 제품,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을 원하고 있기 때문, 탄력적인 제품라인업과 가격 설정이 고효율, 고수익의 중요 수단

애플의 특허전략

모바일 관련특허가 부족한 애플
->다양한 특허전략을 사용하여 극복

특허소송 확대 전략
애플기기 경쟁력 유지
통신기술 특허 매입 전략
특허 괴물 이용
애플은 많은 특허소송을 거치면서 자사의 기술 보호 필요성이 증대함.

미국에 약 3,800건의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다양한 특허 포트폴리오
를 구축함.
애플은 이와같이 기술적으로 중요한 핵심 특허를 다수 보유.
-> 특허의 절대건수가 부족한 한계를 극복

통신기술 특허 매입 전략

노텔 인수의 의의
- 노텔은 LTE를 비롯한 광범위한 통신분야를 포괄
- 크로스 라이센싱과 같은 계약을 통해 삼성과의 통신기술 특허권 분쟁 해결 모색
특허 괴물 이용

특허 괴물이란?
- 제품 생산 No, 특허권을 매입해 기술사용료를 받아내는 회사

특허 괴물을 앞세워 특허권 공세를 벌이고, 자신들은 여기서 빠짐으로써 부정적인 이미지를 씻어내려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변화 비교
  • 애플(1) 애플의 연혁(2) 애플의 경영 이념(3) 애플의 경영 구조2. 삼성전자의 경영 전략 및 변화2.1. 삼성전자의 경영 전략 (1) 추종자 전략(2) 삼성전자의 슈퍼 추종자 전략2.2. 경영 변화(1) 창조의 삼성전자 (2) 선도자로의 경영 변화3. 애플의 경영 전략 및 변화3.1. 애플의 경영 전략(1) 선도자 전략(2) 애플의 선도자 전략(3) 성공 요인3.2. 경영 평가3.3. 경영 변화4. 삼성전자와 애플의 현재 상황4.1. 특허 전쟁4.2. 부품 전쟁4.3. 비교광고4.4. 애플 vs

  • 국제마케팅-삼성 VS 애플 특허분쟁사례,특허권침해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 VS 애플특허분쟁세기의 특허대결 삼성 VS 애플1. 애플의 특허 침해 클레임- 디자인- 기술- 부속 장치2. 50개국 애플, 삼성 소송 현황3. 대표사례- 유 럽 (영국) - 미 국4. 결론애플의 특허침해 클레임VS1.디자인 특허 측면1)직사각형에 둥근 모서리2)화면에서 바둑판모양 아이콘 배열1.디자인 특허 측면3)유사한 아이콘 디자인옴니아21.디자인 특허 측면4)스마트폰 하단 중앙에 홈 버튼1.디자인 특허 측면5)아이콘 재구성(Drag and DroP)1.디자인

  • 삼성전자와애플의연혁,삼성전자의경영방식,애플의경영방식,삼성전자vs애플
  • 애플(1) 애플의 연혁(2) 애플의 경영 이념(3) 애플의 경영 구조2. 삼성전자의 경영 전략 및 변화2.1. 삼성전자의 경영 전략 (1) 추종자 전략(2) 삼성전자의 슈퍼 추종자 전략2.2. 경영 변화(1) 창조의 삼성전자 (2) 선도자로의 경영 변화3. 애플의 경영 전략 및 변화3.1. 애플의 경영 전략(1) 선도자 전략(2) 애플의 선도자 전략(3) 성공 요인3.2. 경영 평가3.3. 경영 변화4. 삼성전자와 애플의 현재 상황4.1. 특허 전쟁4.2. 부품 전쟁4.3. 비교광고4.4. 애플 vs

  • 국제무역정책3공통)최근우리나라와미국사이에통상마찰로대두된삼성전자와애플의스마트폰특허권분쟁0k
  • 삼성전자와 애플의 스마트폰 관련 특허권 분쟁에 관하여 주요 쟁점사항과 경과 조치를 설명하고, 한 나라에서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할 때 그 나라의 후생수준이 향상되는 경우를 최소한 두 가지 이상 제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삼성전자와 애플의 스마트폰 관련 특허권 분쟁에 관하여 주요 쟁점사항과 경과 조치특허 분쟁은 주로 분야별 선발주자가 후발주자를 견제하기 위해 제기되나, 로열티 확보 또는 특허 상호실시허락(Cross-licensing) 전략으로

  • 애플 vs 삼성전자 글로벌 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특허전쟁 사례분석및 애플,삼성전자의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삼성과 애플의 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전자는 1969년 1월 13일 이병철 회장에 의해 설립된 삼성그룹의 대표 기업이다. 삼성그룹은 1938년 삼성물산을 토대로 설립되어 식품과 의복에 주력,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며 전자산업에 진출하였다. 현재는 2010년 12월 이재용 사장이 정식 취임하여, 창업자인 고(故) 이병철 회장, 2대 이건희 회장에 이어 3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주 업종은 이동전화기 제조업으로서 모니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