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형마트가 한국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 -이마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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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우리나라 할인점 등장 배경과 현황

II. 선정동기

III. 이마트 소개
IV. 환경분석
V. positioning
Vi. 4p
Vii. SWOT분석
Viii. 향후 개선해야할 점
ix.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및 연혁

- 국내 최초의 할인점
- 원스톱 쇼핑 공간
- 국내 171개, 중국 70개 점포망 구축 예정

한국 대형할인점의 현황
올해 대형마트는 5.1% 성장한 33조원 정도의 매출액이 예상되어 올해에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것으로 예상됨

인구통계학적 환경
여성의 사회 진출로 맞벌이 부부의 증가
소득도 증가하여 서민들의 대량구매도 증가
- 20~40대 맞벌이 주부들이 쇼핑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짐



경제적 환경
경기 회복으로 인한 소비시장 상승
=> 소비심리와 소비여력이 개선됨에
따라 유통시장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됨
=> 유통산업 성장률은 전년(3%)에 비해
증가한 6.7%로 전망됨

신용카드 이용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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